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수미네 반찬 두부두루치기 황금레시피

728x90
반응형
728x170





예전에 대전 갔을 때 두부두루치기
먹고 오려다가 못 먹어서 너무 아쉬웠는데
수미네반찬 두부두루치기가 있더라고요~
그래서 이번에 두부두루치기 해먹어 봤어요!



수미네 반찬 두부두루치기



두부를 워낙 좋아해서 맛있게 먹었는데
원래 두부두루치기가 어떤 맛인지를 몰라서
비교를 할 수가 없어서 아쉬웠어요ㅠㅠ



암튼! 두부 한 모만 있으면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수미네 반찬
두부두루치기 만들어 볼까요??

필수재료

두부한모/양파반개/대파4분의1대
진간장5T/고추장3T/고춧가루1.5T
다진마늘1T/설탕1T/참기름1T

선택재료

청고추1개/홍고추반개


ෆ 계량기준 ෆ
1T(큰술) = 테이블스푼 = 약15ml = 15cc
1t(작은술) = 티스푼 = 약5ml = 5cc
1cup(컵) = 200ml = 200cc


<두부두루치기 양념>

진간장5T/고추장3T/고춧가루1.5T
다진마늘1T/설탕1T/참기름1T

두부두루치기 양념 이렇게 만들었는데
간장맛이 조금 강하더라고요~
진간장 4스푼 넣어줘도 될 것 같아요!



양념을 잘 섞어준 후에



물 한 컵을 넣고 잘 섞어주세요
이날 밥하는 날이라서 쌀뜨물 넣었어요



물 한 컵 넣고 양념이랑 잘 섞으면
수미네 두부두루치기 양념장 준비 완료!



프라이팬에 두부 한 모를 깔아주세요
두부는 두툼하게 잘라 넣어주세요!
김수미 두부두루치기는 기름에 두부를
부쳐서 만드는데 부들부들한 식감의 두부를
먹고 싶어서 부치지 않고 바로 만들었어요~



두부 위에 양파 반 개를
채 썰어 얹어주세요



파 1/4대를 채 썰어 넣어주세요



색감과 맛을 위해 청고추 1개와
홍고추 반개를 어슷 썰어 넣어주세요



두부 위에 야채들을 다 얹어주면 돼요



잘 섞어둔 소스를 부어주세요



그러면 수미네반찬 두부두루치기
만들 준비는 끝이에요!



두부두루치기를 강불로 끓여주는데
양념이 끓기 시작하면 7분 동안 끓여주세요



그러면 김수미 두부두루치기 완성!
밥도 비벼 먹고 칼국수 면도 비벼 먹으려고
국물이 자작할 만큼만 끓여줬어요!
이번에도 비주얼 완벽하쥬~?ㅎㅎ



두부조림과는 확실히 다른 맛이에요!
저는 워낙 두부를 좋아해서 맛있게 흡입!
보니까 또 먹고 싶다는 생각이 나는 맛!ㅎㅎ



기름에 부친 두부도 쫄깃하고 맛있는데
이날은 부들부들한 두부가 먹고 싶더라고요
사진만 봐도 부들부들이 보이죠??



대전 두부두루치기 검색하면
칼국수 면에 비벼 먹어야 짱맛탱이라고
칼국수면 꼭 먹어야 한다고 나와있길래
냉동실에 있던 칼국수면 삶았어요ㅎㅎ



근데 칼국수면 진짜 너무 맛있어서 놀랐,,
이게 라면사리나 우동사리였으면
이런 맛 안 났을 것 같은 느낌이랄까
다음에 간장 한 스푼 줄여서 만들어 먹을 때도
칼국수면 꼭 비벼 먹을 거예요!!


수미네 반찬 두부두루치기로
오늘도 맛있는 한 끼 되세요 :D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