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술안주

통닭다리 요리 알토란 통닭다리 감자찌개 레시피 요즘 빠져있는 레시피 중에서 하나인 알토란 레시피! 따라 만드는 레시피들마다 다 맛있긴 한데 알토란은 다양한 메뉴들도 있고 또 계량스픈 계량이랑 밥숟가락 계량이랑 두 가지 전부 나와서 만들기도 좋더라고요~ 그리고 먹고 싶은 재료가 생각났을 때 찾아보면 알토란에는 없는 메뉴들이 없어서 애용중이에요! 알토란 통닭다리 감자찌개 레시피 아무튼! 그래서 오늘 준비한 레시피는 알토란 통닭다리 요리인 강순의 명의의 닭다리감자찌개에요! 평소에는 먹고 싶은 재료를 생각하고 레시피를 찾는데 지난번에 다른 레시피를 찾다가 보고 궁금해서 통닭다리를 인터넷으로 주문해서 만들었는데 짱맛! 필수재료 통닭다리 1kg, 감자 2개, 당근 반 개, 배추김치 조금, 양파 中자 2개, 표고버섯 3개, 애호박, 대파 반개, 청양고추 2개, .. 더보기
닭똥집 튀김 레시피 맥주 안주 베스트 닭똥집 카레튀김 만들기 음식은 맛도 중요하지만 음식을 오래 씹어서 그런가 식감이 있는 걸 더 중요하게 생각하는 일인 중 하나라 오돌뼈나 닭똥집(닭모래집) 같은 걸 좋아하거든요~ 그래서 냉동실에도 오돌뼈나 닭똥집(닭모래집), 닭발 같은 식재료나 제품을 쟁여놓는 편이라서 오늘은 닭똥집으로 만드는 닭똥집튀김 준비했어요! 튀김은 뭘 튀겨도 맛있다는 말이 있듯이 기름에는 어떻게 튀겨도 맛있지만 치킨에도 카레 가루를 넣는 레시피도 꽤 많은 것처럼 닭똥집 튀김을 만들 때에도 카레 가루를 넣어 카레향을 더해서 튀겨주면 정말 맛있는 닭똥집 카레튀김을 만들 수 있어요~! 필수재료 닭똥집(닭모래집) 200g, 카레가루 2T, 튀김가루 9T, 전분가루 3T, 식용유, 양념치킨소스 선택재료 굵은소금, 밀가루, 맥주, 기름장(참기름, 소금, 후추) ෆ.. 더보기
꽃게 닭볶음탕 레시피 홍미집 만능소스 꽃도리탕 만들기 한동안 닭볶음탕에 꽃게까지 넣어서 만드는 꽃도리탕(꽃게닭볶음탕)이 유행했을 때 맛집에 들어가는 재료들을 보고 원래 만들어 먹던 닭볶음탕 레시피에 꽃게에 무를 더해서 만들어 먹고 생각보다 훨씬 더 맛있어서 집에서 먹을만 한데? 했거든요 근데 닭볶음탕 맛집인 홍미집에도 꽃도리탕이 있길래 집에 남아 있던 홍미집 만능소스로 만들었어요 홍미집 만능소스 꽃도리탕 만들기 홍미집 만능소스로 이것저것 만들 수 있다던데 두부조림 한 번 만들어 먹고 나머지는 닭볶음탕!! 홍미집 기본 닭볶음탕이랑 투움바 닭볶음탕 두 가지 만들어 먹었는데 두 가지 전부 제대로 성공했거든요! 그래서 이번엔 홍미집 꽃도리탕 따라 만들어 먹은건데 생각한 것보다 훨~~~씬 더 맛있게 먹었어요ㅎㅎ 필수재료 닭볶음탕용 닭 1마리, 절단 꽃게 8~9조각,.. 더보기
에어프라이어 등갈비 구이 폭립 소스 바베큐 폭립 만드는 법 남편이 고기류, 그중에서도 갈비를 정말 좋아하는데 갈비 중에서도 맛있는 등갈비 찐 러버거든요ㅎㅎ 예전에는 등갈비로는 한식 스타일로 등갈비찜이나 등갈비 김치찜을 만들어 먹었는데 에어프라이어로 등갈비 구이 만들어 먹은 후로 등갈비찜도 자주 해 먹지만 등갈비 구이도 종종 만들어 먹고 있어요~ 에어프라이어 바베큐 폭립 만드는 법 소금이랑 후추로 간만해서 에어프라이어에 구워주도 등갈비만 신선하면 맛없을 수 없거든요~ 하지만 맛있는 소스까지 더해주면 더 맛있!! 바베큐폭립 소스를 만들어서 등갈비에 발라서 에어프라이어에 구워주면 아웃백 베이비 폭립보다 더 맛있는 바베큐폭립을 맛볼 수 있을 거예요~ 필수재료 통등갈비 1.2kg, 올리브유, 스리라차 소스 1T, 바베큐소스(스테이크소스) 5T, 케찹 2T, 간장 1T, .. 더보기
에어프라이어 요리 찹쌀 가득 전기구이 통닭 만드는 법 에어프라이어 로티세리 기능으로 전기구이통닭을 만들어 먹었는데 완전 대대大 성공했어요~! 지난번에 찹쌀을 불려서만 넣었더니 거의 생쌀,, 그래서 전기구이통닭을 실패했는데 이번엔 찹쌀도 통닭도 전부 성공해서 맛있게 먹었어요 흐흐 에어프라이어 전기구이 통닭 만드는 법 통닭 한 마리 사와서 집에 있는 찹쌀이랑 통마늘 넣어서 로티세리 기능으로 돌려주면 끝! 에어프라이어 로티세리 기능이 아니어도 통닭을 앞뒤로 뒤집어 가면서 구워주면 모든 에어프라이어로 옛날 통닭인 전기구이통닭 만들 수 있으니까 에어프라이어 있는 분들 한 번 만들어 드셔보세요! 필수재료 통닭(9호) 한 마리, 찹쌀 1컵, 통마늘 7~8알, 올리브유 2T, 소금, 후추 선택재료 설탕 2T, 사과식초 2T, 겨자 1T, 소금 1/4t ෆ 계량 기준 ෆ .. 더보기
알곤이 요리 집에서 술안주 추천 소주안주 알탕 끓이는 방법 알탕도 만들기 어려운 메뉴라고들 생각할텐데 제가 김히 말하건대 '알탕 만들기가 이렇게 쉽다고?' 라고 생각하게 만들 수 있는 레시피에요ㅎ_ㅎ 알탕 좋아하는 분들, 소주 좋앙하는 분들 따라왕~ 알탕 끓이는 방법 저처럼 술 좋아하는 사람들은 알탕 같은 메뉴를 보면 '밥이랑 먹으면 맛있겠다' 보다는 '크,, 술안주로 최고겠다 특히, 소주!!' 하죠? 저만 그런가요?ㅎㅎ 술이랑 먹으면 말해 뭐해이고 밥이랑 먹어도 시원하고 얼큰 칼칼하니 맛있는 알탕 준비했어요! 필수재료 알/곤이 한 팩, 무 1.5cm, 양파 1/4개, 고추장 1T, 고춧가루 1T, 다진마늘 1T, 된장 0.5T 선택재료 대파, 홍고추 1개, 팽이버섯 ෆ 계량 기준 ෆ 1T(큰술) = 테이블스푼 = 약 15ml = 15cc 1t(작은술) = 티스.. 더보기
홍합 손질법 홍합탕 끓이는법 나만의 황금레시피 홍.합. 하면 가장 먼저 생각나는 게 홍합탕인데 저만 그런 건가요? 홍합탕 아니면 홍합짬뽕,,!ㅎㅎ 국물을 좋아해서 그런가,, 무튼! 오늘의 메뉴는 시원~하고 칼칼한, 물 추가하면서 끓이면 어묵탕만큼 무한 안주가 가능한 홍합탕을 준비했어요ㅋㅋㅋ 홍합 손질법 홍합탕 끓이는법 이 레시피는 조리학과 나온 친구들이랑 펜션으로 놀러 갔을 때 끓여줬다가 친구들도 다 반했던 레시피! 반하지 않을 수 없는, 20대 때 아르바이트했던 호프집의 베스트 메뉴였던 홍합탕 레시피에요 흐흐 어디서도 볼 수 없던 홍합탕 꿀팁이 있으니 홍합탕 끓이실 분들 꼭 한 번 따라 해보세요~! 필수재료 홍합 1kg, 통마늘 5알, 대파, 소금0.5T, 설탕1t 선택재료 청양고추 2개, 홍고추 1개 ෆ 계량 기준 ෆ 1T(큰술) = 테이블스푼 .. 더보기
소수육 만드는 법 소고기 수육 맛있게 삶는 법 소수육 전골 레시피 지난번에 (친)오빠가 놀러왔을 때 만들어 먹은 술안주로 정말 정말 좋은 소수육 전골을 준비했어요 소수육은 몇 번 해먹고 늘 남은 육수로 라면을 끓여서 먹었는데 이번엔 육수까지 넣은 소수육전골을 처음 만들었는데 크,, 내가 했지만 짱맛탱!! 소고기수육 소수육 전골 레시피 (친)오빠가 일 때문에 항상 몸 관리도 하고 술안주로 두부 말고는 정말 거의 안 먹는 사람인데 이번에 소수육 전골은 2차, 3차로 먹을 때도 앞에 안주로 두고 계속 먹길래 진짜 맛있나 보다 했어요 흐흐 밖에서 사 먹으면 비싼데 집에서 야들야들 부드러운 소수육전골 드시고 싶은 분들 고민 말고 따라왕~ 필수재료 소수육거리 1kg(뽈살500g, 아롱사태500g), 대파1.5대, 양파1개, 통마늘10개, 부추 선택재료 무2cm, 통후추1T, 갈색..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