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순두부요리

고추참치캔 요리 고추참치 순두부찌개 황금레시피 참치캔으로 순두부찌개 만드는거 아세요? 그것도 고추참치를 이용한 고추참치 순두부찌개! 보통 고추참치는 반찬으로만 꺼내 먹거나 술안주로 꺼내 먹는 참치캔이었꺼든요ㅎㅎ 근데 고추참치로 만든 고추참치 순두부찌개가 있다길래 순두부찌개 끓이는 방법 그대로 고추참치만 넣고 끓였는데 진짜 맛있어요! 고추참치 순두부찌개 황금레시피 고추참치에 이미 간도 배어있고 기름도 있고 거기에 참치랑 야채까지 들어 있어서 그런가 다른거 많이 안 넣어도 너무 맛있어서 이날은 남편도 감탄했는데 제가 더 감탄ㅎㅎ 고추참치 3캔 한 묶음짜리로 사서 2캔 더 남았는데 2캔 다 이거 만들어 먹을 거예요!! 필수재료 순두부한팩, 고추참치한캔(150g), 양파小한개, 파한컵, 기름2T, 고춧가루1T, 다지마늘1T, 국간장1T, 액젓0.5T 선택재.. 더보기
순두부찌개 황금레시피 백종원 순두부찌개 맛있게 끓이는법 요즘엔 순두부짬뽕, 들깨순두부 등 순두부 요리가 다양한데 그래도 순두부하면 순두부찌개가 1순위 아닌가요??ㅎㅎ 무튼! 저는 밖에서 찌개류 시켜먹으면 해물순두부찌개를 자주 시켜먹었어서 최근에 순두부찌개를 집에서 자주 해먹었는데 백파더 백종원 순두부찌개가 있길래 만들었어요! 백종원 순두부찌개 맛있게 끓이는법 제가 백종원 레시피를 자주 따라 하는 이유가 제 목표도 누구나 쉽게 만들거나 집에 있는 재료들을 이용해서 만드는 레시피 퍼트리는게 원래 제 야매요리의 목표였거든요ㅋ_ㅋ 저도 설탕을 많이 쓰는 일인으로서 백종원이 설탕 많이 사용하길래 뿌듯했어요ㅋㅋㅋ 무튼! 오늘은 백종원 순두부찌개 만들기 go! 필수재료 순두부한팩, 다짐육반컵(90g), 해물믹스한줌, 대파한컵, 양파한컵, 기름2.5T, 참기름1.5T, 고.. 더보기
고소한 순두부 요리 들깨 순두부찌개 만드는 방법 요즘 (시)부모님 오시면 배달시켜 먹는 순두부 가게가 있는데 거기에 들깨순두부가 있어서 시켜 먹었는데 너무 맛있는 거예요! 근데 뭔가 들깨가루만 있으면 나도 만들 수 있을 것 같은 느낌이길래 탈피들깨가루 사서 해먹었는데 짱맛탱! 들깨 순두부찌개 만드는 방법 표고버섯 넣으려다가 백종원 고추장찌개 만들어 먹고 남은 느타리버섯 넣었는데 생각한 것보다 너무 맛있고 시켜 먹던 맛이랑 진짜 비슷해서 감탄하면서 먹었어요ㅋ_ㅋ 탈피들깨가루랑 순두부만 있으면 간단한 들깨순두부찌개 한 번 만들어볼까요? 필수재료 순두부한팩, 양파반개, 다진마늘1T, 국간장0.5T, 액젓0.5T, 들깨가루4T 선택재료 들기름1T, 느타리버섯, 대파 ෆ 계량기준 ෆ 1T(큰술) = 테이블스푼 = 약15ml = 15cc 1t(작은술) = 티스푼.. 더보기
순두부찌개와는 또다른 매력 쫄면 순두부 쫄순이 만드는법 혹시 순두부쫄면(순쫄) 또는 쫄면순두부 아세요?예전에 평택으로 놀러 갔다가 평택 맛집인학교종이 땡땡땡에서 순두부쫄면을 처음 먹었어요!보통의 순두부찌개와는 다른 맛이였는데두부를 워낙 좋아해서 맛있게 먹었던 기억이 있어서집에 쫄면 면도 있겠다 해서 마트에서 순두부만사 와서 순두부쫄면 만들어 먹었어요! 쫄면 순두부 만드는법 연두부나 순두부 좋아하는 분들이라면안 좋아할 수 없는 순두부쫄면(순쫄)이에요~순두부찌개랑은 확실히 다른 맛이라서순두부찌개 레시피 찾는 분들은 뒤로 가기 꾸욱!순두부쫄면(순쫄), 쫄면순두부(쫄순) 찾아온 분들은아래 레시피대로 따라 해 주시면 돼요!ㅎㅎ 필수재료순두부2개/쫄면1인분/계란2개고추기름2T/다진마늘2T/고추장1T/고춧가루2T국간장3T/설탕1t/다시다0.5t 선택재료양파반개/대파반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