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쌀국수 만들기 쌀국수 삶는법부터 양파절임까지

728x90
반응형
728x170





해장할 때 보통 뭐로 해장하세요?
저는 호주에서 쌀국수로 해장 한 번 한 후로
한국에서도 해장을 쌀국수로 해요!ㅎㅎ
원래는 짬뽕으로 해장했는데 숙취 심할 때
빨간 거 먹으면 속이 더 뒤집어지는 느낌,,
아무튼! 맑은 국물인 쌀국수 먹으면 무리도
안 가고 속은 풀리는 느낌이라 좋아요!



베트남 쌀국수 만들기



베트남에서는 쌀국수를 포(pho:퍼)라고
부르며 주로 아침에 먹는 음식이라고 해요~
소화가 잘 되고 영양성분이 고르게 들어 있고
칼로리가 적어 건강음식으로 알려져 있어요!



지방과 요리 재료에 따라 조리법이
다양하며 쌀국수에 소고기를 얹으면 포보,
닭고기를 얹으면 포가라고 하는데
저는 호주에서부터 포보를 즐겨 먹었고
지금도 소고기 쌀국수를 좋아해요~


필수재료
쌀국수소스160g/쌀국수용누들160g
얇은소고기100g/숙주두줌
양파한개/식초2T/설탕2T

선택재료
대파/홍고추/청양고추
해선장소스/스리라차소스


ෆ 계량기준 ෆ
1T(큰술) = 테이블스푼 = 약15ml = 15cc
1t(작은술) = 티스푼 = 약5ml = 5cc
1cup(컵) = 200ml = 200cc




시판용 소스로 해먹었다가 실망할까봐
쌀국수는 도전 안 해보고 있었거든요
근데 쿠팡에서 티아시아키친 소스 발견해서
봤더니 타이 왕실 요리 전문 셰프의
레시피라길래 이번에 사서 해먹고 남편이랑
둘 다 감탄을 금치 못하면서 먹었어요ㅋㅋㅋ

티아시아키친 쌀국수 진짜 강추예요!
무튼! 재료는 티아시아키친꺼 사용했어요~



쌀국수 160g을 30분 이상 불려주세요
쌀국수 한 봉지에 250g이라서
저는 두 번 해먹으면서 모자란 건
밥 말아서 국밥처럼 더 먹으려고
반봉지인 125g만 불렸어요~



양파 한 개는 얇게 채 썰어서
찬물에 담가 매운기를 빼주세요~



물기를 제거한 양파에 설탕 2스푼과



식초 2스푼을 넣고 버무려주세요



잘 버무려서 한쪽에 두면
물이 생기면서 맛있게 절여져요~
장아찌, 절임 같은 건 무조건 비율 1:1!
일대일만 기억하세요~



쌀국수집에서 보던 양파절임 비주얼이죠?
양파절임도 완성되었으니까
이제 소고기 쌀국수 만들어볼게요!



냄비에 물 960ml를 담아주세요
저는 그냥 1,000ml(1리터) 넣었어요~



쌀국수 소스 160g을 넣고 끓여주세요



쌀국수 육수가 끓기 시작하면



불린 쌀국수를 육수에 1분간 익혀주세요



그냥 넣으면 건지기 힘드니까
채에 담아서 익히는 걸 추천드려요!



쌀국수면을 건진 후 샤브샤브용
또는 불고기용 소고기 100g을 넣어주세요



숙주 두 줌도 고기와 함께
살짝 익혀주세요~



소고기 건질 때 숙주도 건지면 딱이에요~



그릇에 쌀국수 면을 먼저 담아준 후



쌀국수 면 위에 한쪽엔 숙주를
한 쪽엔 소고기를 담아주세요



육수를 가득 담아주면 쌀국수 완성!



비주얼까지 더 좋으면 더 맛있죠?
대파와 홍고추를 썰어 쌀국수에 뿌려주세요



그러면 최최최종_쌀국수 완성!ㅎㅎ
이게 레시피 순서대로 작성해서 복잡해
보이는데 진짜 세상 너무 간단한데
맛있어서 놀랐어요ㅋㅋㅋ



국물 먹을 때마다 남편이랑
"미쳤다, 밖에서 사 먹던 맛인데?"
"이제 주말에 해장할 때 해먹으면 되겠다"
이러면서 먹었어요ㅋㅋㅋ 진짜 짱맛,,!



매번 쌀국수 먹을 때마다 밥도 말아서
먹고 싶은데 배가 불러서 못 먹었거든요
2번 해먹으려고 면 조금만 했다 했잖아요?
쌀국수 국밥도 진짜 최곱니다 여러분ㅠㅠ



쌀국수 먹을 때 소스랑 청양고추
완전 필수인 일인이에요ㅋㅋㅋ
스리라차 소스는 지난번에 사서 있었고
쌀국수를 위해서 해선장 소스 샀어요ㅎㅎ



청양고추 듬뿍에 스리라차소스랑
해선장소스 섞어먹으면 짱맛탱!



지옥에서 온 쌀국수 소스입니다ㅋㅋㅋ
저는 청양고추 건져먹고 남편은
소스만 살짝 찍어서 먹어요ㅎㅎ



소스에 버무려진 청양고추 얹으면 꿀맛!
쌀국수도 이제 집에서 해먹을 수 있는
음식이 돼서 너무 행복해졌어요 >_<


베트남 쌀국수인 소고기 쌀국수로
오늘도 맛있는 한 끼 되세요 :D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