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도시락 반찬 종류 옛날 도시락 만들기

728x90
반응형
728x170





오늘은 추억의 도시락을 준비했어요!
남편은 분홍소시지 좋아하는데 저는 별로
안 좋아해서 잘 안해먹거든요ㅎㅎ
근데 지난번에 이마트 갔는데 분홍소시지가
보이길래 남편을 위해 한 줄 사 왔어요!



옛날 도시락 만들기



원래는 분홍소시지만 구워서 밥 먹을 때
반찬으로 두고 먹으려다가 냉장고에
울 할머니가 만들어준 멸치볶음도 있고,
맛있게 익은 배추김치도 있겠다



옛날도시락 반찬들 재료들이 다 있어서
옛날도시락 스타일로 담아 먹었어요!

필수재료

김치300g/파3분의2컵/기름1T/다진마늘0.5T
고춧가루0.5T/설탕0.5T/간장0.5T/참기름1T
분홍소시지3분의1개/계란3개

선택재료

멸치볶음


ෆ 계량기준 ෆ
1T(큰술) = 테이블스푼 = 약15ml = 15cc
1t(작은술) = 티스푼 = 약5ml = 5cc
1cup(컵) = 200ml = 200cc




도시락인데 반찬처럼 꺼내놓고
먹으면 도시락이 아니고 그냥 반찬이죠?
양은 도시락은 한 번 해먹자고 사기에는
너무 아까워서 은박 도시락 용기
D.C마트에서 사와서 만들었어요~
5개에 1,200원이니 가성비 괜찮죠?ㅎㅎ



팬에 기름 1스푼을 둘러준 후
파 2/3컵을 넣고 볶아 파기름을 내주세요



배추김치 300g을 작게 잘라 넣어주세요
김치는 한 컵 반에서 두 컵 정도 넣으면 돼요!



다진마늘 0.5스푼을 넣고 볶아주세요



김치가 익을 때까지 한 번 볶아주세요



진간장 0.5스푼을 넣어준 후



고춧가루 0.5스푼과 설탕0.5스푼을
넣고 소스가 잘 섞이도록 볶아주세요
달달한 볶음김치를 좋아하는 분들은
설탕 조금 더 넣어도 돼요~



참기름 1스푼과 참깨를 넣고
한 번 더 살짝 볶아주면 김치볶음 완성!



계란 한 알을 잘 풀어준 후
분홍소시지를 넣어 계란을 입혀주세요



기름 두른 팬에 계란을 입힌 소시지를
하나씩 올려 앞뒤로 부쳐주세요



앞뒤로 노릇노릇하게 구워주면
분홍소시지 부침 완성이에요~



그러면 옛날도시락 반찬 준비는 끝!
멸치볶음은 할머니표 멸치볶음 꺼냈어요~
계란 2알은 후라이 만들 거예요!



도시락 용기에 밥을 담아주세요
밥은 담고 나서 주걱으로 꾹꾹 누르면서
왼쪽으로 몰아주면 담기 쉬워요~



오른쪽 끝부분에 분홍소시지를
줄 세우듯이 담아주세요



빈 공간 윗부분에 멸치볶음을 담아주세요



맛있게 볶아둔 볶음김치를
남은 빈 공간에 채워 담아주세요~



계란후라이를 만들어서 밥 위에 얹으면
옛날도시락 만들기 완성이에요!



아니, 옛날도시락 비주얼이
원래 이렇게 이뻤었나요?ㅎ_ㅎ
엄마한테 보냈더니 얼마네 팔거냐고ㅋㅋㅋ



밥 위에 반찬 하나하나 따로 얹어서
먹어도 맛있는데 옛날도시락 재료들 전부
비벼서 먹어도 너무 맛있죠?ㅎㅎ
반찬 하나씩 따로 먹다가 비벼 먹었어요!



저 분홍소시지 별로 안 좋아한다 했잖아요?
밥 위에 분홍소시지랑 볶음김치 얹어먹으면
진짜 맛있다는 걸 이제 알았어요ㅋㅋㅋ
남은 소시지 부쳐 먹을 때도 볶음김치 만들어서
반찬으로 같이 먹어야겠어요ㅎㅎ



식을까봐 남편 오기 전까지
뚜껑 살짝 덮어놨는데 노른자가 터져서
맴찢이었으나 맛은 이상무!ㅋㅋㅋ


추억의 옛날도시락 만들기로
오늘도 맛있는 한 끼 되세요 :D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