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전복 내장 먹는법 전복죽 맛있게 끓이는 방법

728x90
반응형
728x170





전복 먹을 때 내장은 다 버리시나요?
저는 전복을 워낙 좋아해서 버터구이 할 때도
같이 익혀서 먹거나 남겨뒀다가 죽 끓여요!
지난번에 집에서 전복회랑 버터구이 해먹고
남은 전복 내장은 냉동실에 넣어뒀다가
내장 듬뿍 넣어서 전복죽 만들어 먹었어요~



전복죽 맛있게 끓이는 방법



내장을 7개 넣었더니 너무 진하더라고요ㅋㅋㅋ
전복 양은 中자 4~5개가 딱일 것 같아서
냉동실에 남아있는 전복 내장으로 다음에
전복죽 끓일 땐 4~5개만 넣어서 끓일거예요ㅎㅎ



전복죽 끓이는 법에 백종원 전복죽 팁 중
하나인 계란 흰자까지 넣어서 더 맛있는
전복죽, 전복내장죽 만들어볼까요??

필수재료

쌀한컵/들기름1T/계란2알
전복中자 4~5마리

선택재료

당근4~5장/소금0.5t


ෆ 계량기준 ෆ
1T(큰술) = 테이블스푼 = 약15ml = 15cc
1t(작은술) = 티스푼 = 약5ml = 5cc
1cup(컵) = 200ml = 200cc




쌀은 3번 정도 씻어서 물에 불려주세요



30분 이상 불려주면 쌀이 이렇게 불어요!



전복 내장과 물 100ml를 믹서기에
넣고 같이 갈아주세요~



그러면 이렇게 전복 내장이 잘 갈아져요~



냄비에 들기름 한 스푼을 둘러주세요



불린 쌀 한 컵을 넣고 볶아주세요



손질한 전복과 함께



다진 당근을 넣고 잘 볶아주세요



전복이 익을 때까지 잘 볶아주세요~



미리 갈아둔 전복 내장을 넣고
한 번 더 볶아주세요



물 세 컵(600ml)을 넣고 끓여주세요
중불로 눌어붙지 않게 잘 저으면서 끓여주세요



물이 줄어들면 물 한 컵 반(300ml)을 넣고
한 번 더 끓이면서 저어주세요



물이 줄어들고 마무리 단계에서
계란 흰자를 넣고 잘 섞어주세요~
이때 소금간도 해주면 되는데 반찬이랑
먹으려고 소금 0.5티스푼만 넣었어요

사실 계란 2개 넣으려고 했는데
냉장고에 계란이 딱 하나 있더라고요ㅋㅋㅋ
그래서 하나만 넣었는데 2인분 끓일 때
계란 2개 넣어주면 돼요~



그릇에 담은 후 남은 계란 노른자를
얹어주면 맛있는 전복내장죽 완성!



내장을 진짜 듬뿍 넣었더니 진짜 진했어요!
전복죽 색은 전복 내장 색에 따라서 달라져요



더 고소하게 먹고 싶으면 마지막에
참기름 조금 넣어서 먹어도 맛있어요!
총각김치랑 양파장아찌랑 먹었는데
죽에는 양파장아찌가 찰떡이더라고요~


전복내장 요리인 전복죽으로
오늘도 맛있는 한 끼 되세요 :D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