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백설 소갈비양념으로 돼지갈비찜 맛있게 만드는 법

728x90
반응형
728x170

 

 

 

 

명절이나 생일에 많이 먹는 갈비찜!

갈비찜은 소갈비로 만든 소갈비찜도 맛있고

돼지갈비로 만든 돼지갈비찜도 맛있어요ㅠㅠ

남편이 갈비찜을 되게 좋아하는데 생각해 보니

안 해 먹은지 되게 오래됐더라고요~

그래서 소갈비찜이랑 돼지갈비찜 고민하다가

돼지갈비 사다가 돼지갈비찜 해 먹었어요!

 

 

 

 

돼지갈비찜 맛있게 만드는 법

 

 

 

 

남편 생일 때도 만들어주는 메뉴이기도 한데

만들 때마다 백설 소갈비양념을 사용했어요!

이번에는 백종원 돼지갈비찜 레시피 따라 해볼까?

했더니 남편이 원래 하던 데로 하라 해서

이번에도 백설 소갈비양념으로 만들었어요!

 

 

 

 

 

 

백설과는 일도 상관이 없는 일인이지만

백설 소갈비양념은 정말 만능 간장양념이에요ㅎㅎ

 

 

 

 

 

필수재료

돼지갈비1.5kg/백설소갈비양념420g

감자中2개/당근반개/양파大반개

 

선택재료

표고버섯/대파/청양고추1개

 

 

ෆ 계량기준 ෆ

1T(큰술) = 테이블스푼 = 약15ml = 15cc

1t(작은술) = 티스푼 = 약5ml = 5cc

1cup(컵) = 200ml = 200cc

 

 

 

 

 

 

표고버섯은 모양내서 통으로 넣었어요

표고버섯 십자로 모양내는 방법은

비스듬한 모양으로 칼집을 한 번 내준 후

 

 

 

 

 

 

반대편도 비스듬히 칼집을 내줘서

칼집 낸 부분의 버섯을 떼주면 돼요!

 

 

 

 

 

 

십자 모양으로 제거해 주면 간단하게 완성!

칼집 총 4번 내주면 돼요~

 

 

 

 

 

 

돼지갈비는 찬물에 담가 핏물을 빼준 후

한 번 씻어서 준비해 주세요~

너무 두꺼운 고기 부위는 퍽퍽하기도 하고

양념도 잘 안 배서 칼집 내주는 게 좋아요!

 

 

 

 

 

 

냄비에 씻은 돼지갈비 1.5k와

물 1,000ml(1리터)와 된장 1스푼을 넣고

한 번 데치듯이 익혀준 후에 씻어주세요!

사실 갈비가 싱싱하면 된장 안 넣어도 돼요~

 

 

 

 

 

 

한 번 익혀서 씻은 돼지갈비에

백설 소갈비양념 420g을 넣고 버무려주세요

 

 

 

 

 

 

양념한 돼지갈비를 냄비에 넣고

물 500ml를 넣고 중강불로 50분 동안 끓여주세요

 

 

 

 

 

 

중간중간에 위아래 뒤집어 주면서 끓여주세요

 

 

 

 

 

 

그러면 돼지갈비가 맛있는 색으로

변하고 국물도 많이 졸아들어요~

 

 

 

 

 

 

감자, 당근을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 넣어준 후

10분 동안 중강불로 더 끓여주세요

표고버섯 꼬다리 부분도 같이 넣어줬어요~

 

 

 

 

 

 

10분 후 양파 반 개를 넣고

 

 

 

 

 

 

표고버섯을 넣고 양파가 익을 때까지

중강불로 끓여주세요~

 

 

 

 

 

 

양파가 익으면 어슷 썬 대파와 매콤함을 위한

청양고추 1개를 넣고 한소끔 더 끓여주세요~

 

 

 

 

 

 

그러면 돼지갈비찜 완성이에요!

백설 소갈비양념은 정말 최고인 게 불고기,

LA갈비, 갈비찜, 육포까지 간장 베이스

요리들은 전부 가능하고 심지어 맛있어요ㅋㅋㅋ

 

 

 

 

 

 

백설 소갈비양념으로 많이 해 먹어서

맛있는 건 이미 알고 있었지만 오랜만에 먹으니

진짜 너무 맛있더라고요ㅎㅎ

 

 

 

 

 

 

감자도 진짜 포슬포슬 간도 잘 배고

이번에 사 온 당근 자체가 달아서 더 맛있!!

 

 

 

 

 

 

고기도 한 시간 푹 끓여냈더니

간도 잘 배고 부드럽게 익었더라고요!

요런 게 바로 밥도둑 아니겠습니까~?

밥도둑에게 이날도 밥 도둑맞아버렸어요ㅠㅋㅋㅋ

 

 

백설 소갈비양념으로 만든 돼지갈비찜으로

오늘도 맛있는 한 끼 되세요 :D

 

 

 

백설 소갈비양념으로 엘에이갈비 재는법 LA갈비 맛있게 만드는 법

안녕하세요 LA갈비 좋아하시나요? 오늘은 백설 소갈비양념으로 아주 간단하게 LA갈비 양념 재는 법을 알려드릴게요~ 엘에이갈비 재는 법 근데 LA갈비는 왜 LA갈비인지 아세요? LA갈비의 어원은 여

happier-ye.tistory.com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