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콩나물 요리의 기본 콩나물국 맛있게 끓이는 법

728x90
반응형
728x170

 

 

 

 

콩나물국은 콩나물을 넣어서 끓이는 국으로

숙취와 감기에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어요!

감기에 걸렸을 때는 고춧가루를 넣은 매운

콩나물국을 많이 먹는데, 전주에서는

전주비빔밥 등과 같이 먹기도 해요~

개인적으로는 감기 걸렸을 때도 좋지만 숙취

있을 때 생각나는 일 순위가 아닐까 생각해요ㅎㅎ

 

 

 

 

콩나물국 맛있게 끓이는 법

 

 

 

 

 

저는 육수 없이 다시다를 넣어서 콩나물국을

끓이기 때문에 자취생들도 간단하게

따라서 만들 수 있는 레시피예요!

동네 마트에서 콩나물 500원어치만 사면

시원하고 칼칼한 해장국을 만들 수 있어요ㅎㅎ

500원이면 아주 간단하게 누구나

따라 할 수 있는 콩나물국 만들어 볼까요??

 

 

 

 

 

필수재료

콩나물250g(두줌)/다진마늘1T

국간장1T/다시다1t

 

선택재료

대파/청양고추

 

 

ෆ 계량기준 ෆ

1T(큰술) = 테이블스푼 = 약15ml = 15cc

1t(작은술) = 티스푼 = 약5ml = 5cc

1cup(컵) = 200ml = 200cc

 

 

 

 

 

 

콩나물은 찬물에 한 번 씻어 준비해 주세요

콩나물 두 줌 250g이었는데

집 앞 마트에서 370원어치였어요ㅋㅋㅋ

콩나물국이 진짜 가성비 국인 것 같아요!

 

 

 

 

 

 

냄비에 물 1,000ml(1리터)를 담아주세요

 

 

 

 

 

 

씻은 콩나물을 넣고 끓여주세요

 

 

 

 

 

 

다진 마늘 1스푼을 넣은 후

 

 

 

 

 

 

국간장 1스푼을 넣어 간을 해주세요

 

 

 

 

 

 

다시다 한 티스푼을 넣고 끓여주세요

 

 

 

 

 

 

칼칼한 맛을 위한 청양고추 1개와

송송 썰은 대파도 넣고 끓여주세요

 

 

 

 

 

 

그러면 육수 없이 아주 간단하게

맑은 콩나물국 끓이기 완성이에요!

 

 

 

 

 

 

세상 너무 간단하게 끓일 수 있는데

시원하고 칼칼함 진짜 최고예요!

다음에 숙취 심할 때 제 레시피 보고

남편한테 끓여달라고 하려구요ㅎㅎ

 

 

 

 

 

 

 

콩나물국만 먹어도 맛있지만

매콤한 음식이나 생선조림 같은 음식에

같이 먹으면 진짜 잘 어울려요!

 

 

육수 없이 끓이는 콩나물국으로

오늘도 맛있는 한 끼 되세요 :D

 

 

 

김치 콩나물국 맛있게 끓이는 법 김치콩나물국 레시피

안녕하세요 :) 오늘은 김치 콩나물국을 준비했어요 콩나물국은 국물이 시원하기 때문에 술 마신 다음날 아침 해장으로 최고잖아요? 저는 그냥 콩나물국도 좋아하는데 김치의 얼큰함까지 추가된

happier-ye.tistory.com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