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타코야끼 만드는 법 소스 뿌리는 방법 간단해요!

728x90
반응형
728x170

 

 

 

 

겨우내 다들 주머니에 3천 원 들고 다녔나요?ㅎㅎ

저는 붕어빵도 좋아하고 타코야끼도 좋아하는데

요즘엔 타코야끼가 진짜 너무 좋은 거예요!

그래서 집 앞에 트럭이 가끔 오면 사 먹었었는데

기다리고 기다려도 어느 날부터 안 오셔서

제가 그냥 타코야끼 재료를 사서 해 먹었어요~

 

 

 

 

타코야끼 만드는 법

 

 

 

 

타코야끼는 밀가루 반죽 안에 문어를 넣고

전용 틀에서 한 입 크기의 공 모양으로 구워서

마요네즈와 타코야끼 전용 소스를 뿌려준 후

가쓰오부시, 김가루 등을 뿌려 먹는 음식이에요~

1935년경 오사카에서 시작된 음식이라고 해요

예전에 만화 짱구에서 타코야끼 만드는 거 보고

나중에 꼭 타코야끼 만들어 봐야지 했었는데

드디어 타코야끼 팬 사서 만들었어요ㅎㅎ

 

 

 

 

 

필수재료

타코야끼파우더190g/계란1개/문어32조각

마요네즈/타코야끼소스/가쓰오부시

 

선택재료

버터1T

 

 

ෆ 계량기준 ෆ

1T(큰술) = 테이블스푼 = 약15ml = 15cc

1t(작은술) = 티스푼 = 약5ml = 5cc

1cup(컵) = 200ml = 200cc

 

 

 

 

 

 

타코야끼 재료들 구매할 때

타코야끼 레시피가 같이 와서 보고 따라 했어요!

 

 

 

 

 

 

타코야끼 파우더 190g을 믹싱볼에 담아주세요

190g으로 타코야끼 16구 2판을 만들 수 있어요!

총 타코야끼 32개를 만들 수 있는 분량이에요

 

 

 

 

 

 

계란 1개를 넣어주세요

 

 

 

 

 

 

차가운 물 600ml를 넣고 잘 섞어주세요

 

 

 

 

 

 

타코야끼 반죽은 굉장히 묽고 연해요!

바로 타코야끼를 만들어도 되지만

타코야끼 반죽은 냉장고에 넣어 최소 3시간 정도

숙성을 시켜주면 성분이 바뀌어서

찰진 타코야끼를 만들 수 있어요

 

 

 

 

 

 

버너 위에 타코야끼 불판을 올린 후

버터 반 스푼을 올려 약불로 녹여주세요

키친타월을 이용해서 골고루 발라주면 돼요~

 

 

 

 

 

 

타코야끼 반죽을 틀의 반 정도만 채워주세요

 

 

 

 

 

 

타코야끼 틀에 문어를 한 조각씩 넣어주세요

작은 건 2조각씩 넣어도 돼요~

통문어 다리 냉동실에 있던걸 큼직하게

잘라서 넣어줬어요!

 

 

 

 

 

 

타코야끼 반죽을 타코야끼 틀에

가득 차도록 채워준 후 강불로 바꿔주세요

 

 

 

 

 

 

반죽이 부풀어 오르면 송곳을 이용해

타코야끼 알을 돌려주세요

우선 반 정도 돌린다는 느낌으로 돌려주세요

 

 

 

 

 

 

타코야끼를 더 크고 둥글게 만들기 위해

타코야끼 반죽을 더 뿌려주세요

 

 

 

 

 

 

옆에 나와있는 반죽들은 안쪽으로 넣어준다는

느낌으로 넣으면서 돌려주면 돼요~

 

 

 

 

 

 

타코야끼 알이 동그랗게 될 때까지 돌려주세요

둥글지 않은 부분을 아래쪽으로

넣어준다는 느낌으로 돌려주면 돼요!

 

 

 

 

 

 

동그랗고 노릇노릇하게 될 때까지

돌려가며 구워주면 타코야끼 굽기 완성이에요!

 

 

 

 

 

 

타코야끼를 송곳으로 콕콕 집어서

접시에 옮겨 담아주면 타코야끼 굽기 완성이에요!

 

 

 

 

 

 

혹시 과자 중에 타코야끼볼 아는 분??

위에 소스 안 덮으니까 그 과자랑

모양이 너무 똑같아서 놀랐어요!ㅋㅋㅋ

 

 

 

 

 

 

타코야끼 위에 마요네즈를 뿌려준 후

 

 

 

 

 

 

타코야끼 소스를 뿌려주세요

 

 

 

 

 

 

타코야끼에 빠질 수 없는

가쓰오부시를 듬뿍 뿌려주면

맛있는 타코야끼 만들기 완성이에요!

 

 

 

 

 

 

타코야끼 비주얼 진짜 대박이죠??

간식으로도 좋은데 술안주로도 진짜 최고예요ㅎㅎ

문어는 냉동실에 있던 거 사용해서

타코야끼 파우더, 소스, 불판 이렇게 산 건데

파우더랑 소스는 5,700원밖에 안 해요

근데 총 96개 만들 수 있어요! 개이득!

 

 

 

 

 

 

타코야끼 소스로 오꼬노미야끼도 만들 수 있어서

앞으로도 계속 사서 만들어 먹을 것 같아요ㅎㅎ

 

 

 

 

 

 

만드는 것도 너무 재미있어서 지난 주말에

친구들 놀러 왔을 때 타코야끼 만들기 시켰더니

친구들이 너무 좋아해서 세상 뿌듯했어요ㅎㅎ

불만 조심시키면 아이들도 되게 좋아할 것 같아요!

 

 

쫄깃쫄깃 타코야끼로

오늘도 맛있는 한 끼 되세요 :D

 

 

 

 

아침대용 노오븐 간식 견과류 듬뿍 넣은 시리얼바 만들기

오늘은 남은 견과류와 시리얼을 이용해서 만들 수 있는 견과류바, 시리얼바인 견과류 시리얼바를 준비했어요~ 지인이 시리얼이 어떻게 남을 수 있냐고 했는데 시리얼은 끼니가 아니고 간식이기

happier-ye.tistory.com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