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아침대용 노오븐 간식 견과류 듬뿍 넣은 시리얼바 만들기

728x90
반응형
728x170

 

 

 

 

오늘은 남은 견과류와 시리얼을

이용해서 만들 수 있는 견과류바, 시리얼바인

견과류 시리얼바를 준비했어요~

지인이 시리얼이 어떻게 남을 수 있냐고 했는데

시리얼은 끼니가 아니고 간식이기 때문에,,

양심상 매일 먹지 못해서 남아 있었어요ㅎㅎ

 

 

 

 

견과류 시리얼바 만들기

 

 

 

 

아몬드도 건강 생각해서 하루 12알씩 먹겠어!

하고 사놓고 열심히 먹다가 한동안 방치되어 있던

아몬드 탈탈 털어 넣었어요ㅎㅎ

땅콩은 제가 가장 좋아하는 견과류라서 땅콩도

듬뿍 넣고 아침이나 간식으로 좋은

견과류 듬뿍 시리얼바 만들었어요!

 

 

 

 

 

필수재료

시리얼100g/견과류300g/꿀100g

 

선택재료

버터1T

 

 

ෆ 계량기준 ෆ

1T(큰술) = 테이블스푼 = 약15ml = 15cc

1t(작은술) = 티스푼 = 약5ml = 5cc

1cup(컵) = 200ml = 200cc

 

 

 

 

 

 

견과류는 잘라서 준비해야 하는데

양이 많아서 다지듯이 믹서기에 갈아줬어요

자른 견과류는 프라이팬에 볶아주세요

 

 

 

 

 

 

프라이팬에 볶은 견과류는

펼쳐서 한 김 식혀주세요~

 

 

 

 

 

 

믹서기에 갈아버렸더니

가루가 많이 생겨서 채에 받쳐서

가루를 제거해 준비해줬어요~

 

 

 

 

 

 

프라이팬에 버터 1스푼을 넣고 녹여주세요

 

 

 

 

 

 

버터가 녹으면 꿀 100g을 넣어주세요

 

 

 

 

 

 

그러면 버터 시럽이 완성돼요!

꿀 대신에 설탕, 올리고당, 물엿 전부 가능해요

 

 

 

 

 

 

버터 시럽에 준비한 견과류를 넣어준 후

 

 

 

 

 

 

시리얼 100g을 넣고 버무려주세요

 

 

 

 

 

 

시럽이 다 사라질 때까지

견과류와 시리얼을 잘 버무려주면 돼요

 

 

 

 

 

 

준비한 사각판에 부어준 후

 

 

 

 

 

 

사각판 모서리에 견과류 시리얼바의

모양을 잡아준 후 윗부분을 꾹꾹 눌러주세요~

꾹꾹 눌러주는 작업을 꼭 해줘야

시리얼바가 잘 뭉쳐져요!

 

 

 

 

 

 

까먹고 꾹꾹 누르는 작업을 안 했더니

시리얼바 사이사이에 빈 공간이 많죠?

다음에 만들 땐 꼭 꾹꾹 누를 거예요,,!!

 

 

 

 

 

 

냉동실에서 굳혀야 한다던데

냉동실에 넣을 자리가 없어서 냉장고에

2시간 넣어서 굳혀줬어요~

 

 

 

 

 

 

비주얼 정말 대박이죠??

근데 맛이 더 진짜 대박적이에요!!

견과류 듬뿍 넣어서 고소함 터지는데

시리얼의 바삭함에 꿀의 달달함까지~

 

 

 

 

 

 

진짜 완벽한 간식이 만들어졌어요!

다음엔 꾹 누르는 작업까지 완벽하게 해서

남편 회사 분들 드리라고 포장해 주려고요~

 

 

 

 

 

 

꾹꾹 안 눌러서 오래 들고 있으면

조각이 나버리지만,, 맛있으니까 됐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한약 먹는동안 아침에 남편이랑

한약 먹고 시리얼바 한 입씩 먹었었는데

다 먹어서 남은 시리얼은 아니지만

집에 있는 시리얼로 한 번 더 만들려고요~

 

 

견과류 듬뿍 시리얼바로

오늘은 간단 아침 한 끼 되세요 :D

 

 

 

브리치즈 먹는법 브리치즈 구이 에어프라이어로 만드는 법

최근에 와인을 마시기 시작해서 와인 안주들인 하몽과 브리치즈도 이번에 처음으로 먹어봤어요~ 하몽 먹을 때 브리치즈도 생으로 먹었는데 브리치즈의 꼬릿함이 제가 생각한 꼬릿함 그 이상이

happier-ye.tistory.com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