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강된장 만드는 법 우렁강된장 황금레시피

728x90
반응형
728x170

 

 

 

 

오늘은 쌈채소 하나만 있으면 다른 반찬은

필요 없는 밥도둑 강된장을 준비했어요~

강된장도 만드는 사람마다 색이랑 맛이 참 달라요

진짜 딱 된장만 넣어서 만드는 법도 있고,

된장이랑 고추장을 같이 넣고 만드는 법도 있고,

된장이랑 고춧가루 넣어서 만드는 법도 있어서

딱! 뭐가 강된장이다 라는 답은 없는 것 같아요~

저는 위 세 가지 중에서 된장이랑 고춧가루

넣어서 끓이는 방법으로 만들어 먹어요!

 

 

 

 

우렁강된장 황금레시피

 

 

 

 

야채만 넣고 만든 기본 강된장도 좋아하는데

이번엔 우렁살 듬뿍 넣어서 우렁강된장 만들었어요!

그냥 강된장도 맛있는데 쫄깃쫄깃 우렁살도

들어있어서 식감까지 맛있는 우렁강된장이에요~

 

 

 

 

 

필수재료

우렁살150g/양파반개/참기름1T

다진마늘1T/된장6T/고춧가루2T/설탕1t

 

선택재료

애호박3분의2개/감자小1개/밀가루1T

 

 

ෆ 계량기준 ෆ

1T(큰술) = 테이블스푼 = 약15ml = 15cc

1t(작은술) = 티스푼 = 약5ml = 5cc

1cup(컵) = 200ml = 200cc

 

 

 

 

 

 

 

우렁살에 밀가루 1스푼을 넣고 조물조물 해준 후

찬물로 여러 번 헹궈 씻어 준비해 주세요~

 

 

 

 

 

 

냄비에 참기름 1스푼을 둘러주세요

 

 

 

 

 

 

다진 마늘 1스푼을 넣고 볶아주세요

 

 

 

 

 

 

작게 깍둑 썬 감자와 애호박을

먼저 넣고 볶아준 후에

 

 

 

 

 

 

양파를 넣고 볶아주세요

 

 

 

 

 

 

야채들을 골고루 볶아주세요!

탈 것 같으면 중불에 볶으면 돼요~

 

 

 

 

 

 

물 200~300ml를 넣고 끓여주세요

밥에 국물 촉촉하게 비벼 먹으려고

300ml 넣고 끓였는데 취향껏 넣어주세요~

 

 

 

 

 

 

강된장의 메인인 된장 6스푼을 넣어주세요

 

 

 

 

 

 

된장을 잘 풀어준 후에

고춧가루 2스푼을 넣고 섞어주세요

 

 

 

 

 

 

송송 썬 대파와 채 썬 청양고추를 넣어주세요

 

 

 

 

 

 

설탕 1 티스푼을 넣고 끓여주세요

설탕을 넣으면 짠맛도 잡아주고

감칠맛도 더 업그레이드해줘요~

 

 

 

 

 

 

보글보글 한 번 끓여준 후에

 

 

 

 

 

 

손질한 우렁살 150g을 넣고

한 번 더 끓여주세요~

 

 

 

 

 

 

강된장에는 쌈 아니겠습니까~?ㅎㅎ

양배추 삶아서 양배추쌈 해 먹을까 하다가

아삭한 식감의 양상추 준비했어요!

 

 

 

 

 

 

강된장은 쌈채소 하나만 있으면

다른 반찬 필요 없는 메뉴잖아요?

맨날 밥도둑이라고 하지만 강된장은 정말

밥도둑 중 최고의 밥도둑이에요ㅋㅋㅋ!

 

 

 

 

 

 

그냥 강된장도 맛있는데

우렁살 듬뿍 넣어서 쫄깃쫄깃한 식감까지

더해진 우렁강된장 정말 최고,,!

 

 

 

 

 

 

쌈채소 위에 밥 얹어주고

우렁강된장 한 스푼 얹어서 싸 먹으면

진짜 계속 쌈 싸게 되는 마법에 걸려요ㅎㅎ

 

 

 

 

 

 

우렁강된장 얹어 먹는 것도 맛있는데

우렁강된장에 밥 비벼서 쌈 싸 먹는 걸 더 좋아해요!

그래서 물도 300ml 투척!ㅎㅎ

 

 

쌈채소 하나만 있으면 다른 반찬은

필요 없는 밥도둑 우렁강된장으로

오늘도 맛있는 한 끼 되세요 :D

 

 

 

된장찌개 맛있게 끓이는 방법 고추장 넣어 끓이기

오늘은 고추장찌개 다음으로 자주 해 먹고 제가 좋아하는 된장찌개 준비했어요~ 된장찌개는 된장을 푼 물에 갖은 재료를 넣어 끓인 찌개로 토장찌개라고도 불려요! 된장찌개 맛있게 끓이는 방

happier-ye.tistory.com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