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된장찌개 맛있게 끓이는 방법 고추장 넣어 끓이기

728x90
반응형
728x170

 

 

 

 

오늘은 고추장찌개 다음으로 자주 해 먹고

제가 좋아하는 된장찌개 준비했어요~

된장찌개는 된장을 푼 물에 갖은 재료를

넣어 끓인 찌개로 토장찌개라고도 불려요!

 

 

 

 

된장찌개 맛있게 끓이는 방법

 

 

 

 

된장은 한국의 전통 발효음식이며 콩으로

메주를 쑤어 말린 뒤 발효시킨 것을 뜻하는데,

주로 음식의 양념으로 쓰이는 식품이에요

된장찌개는 된장만을 넣어 끓이기도 하고

고추장이나 고춧가루를 첨가하여

매콤한 맛을 더하기도 해요!

 

 

 

 

 

 

저는 할머니 된장인 집된장으로

된장찌개를 끓일 때는 된장만 넣어서 끓이는데

시판용 된장으로 끓일 때는 고추장도 같이 넣어서

끓이는 게 맛있어서 고추장도 넣어요!

고추장을 넣어 매콤한 맛까지 더해진

된장찌개 만들어 볼까요?

 

 

 

 

 

필수재료

감자/양파/청양고추/대파

된장5T/고추장2T/다진마늘2T/

설탕1t/고춧가루1t

 

선택재료

두부/애호박

 

 

혼자 드실 분들은 제가 적어 놓은

레시피의 반 분량으로 만드세요~

 

 

 

 

 

 

물 900ml를 넣은 냄비에

된장5스푼/고추장2스푼을 넣고 풀어주세요

 

 

 

 

 

 

다진 마늘 두 스푼을 넣어주세요

 

 

 

 

 

 

준비한 감자와 애호박을 넣어주세요

 

 

 

 

 

 

감자와 애호박을 넣은 후

된장찌개가 끓기 시작하면

 

 

 

 

 

 

준비한 양파를 넣어주세요

 

 

 

 

 

 

두부 좋아하는 분들은

두부를 듬뿍 넣어 끓여주세요~

 

 

 

 

 

 

감칠맛을 내 주기 위해

설탕 한 티스푼을 넣고 끓여주세요

 

 

 

 

 

 

고춧가루 한 티스푼을 넣고

 

 

 

 

 

 

청양고추와 대파를 넣어주세요

 

 

 

 

 

 

마지막으로 한 번 더 팔팔 끓여주면

맛있는 된장찌개 완성이에요!

 

 

 

 

 

 

집된장으로만 끓일 때는 진한 갈색 된장찌개인데

시판용 된장찌개로만 된장찌개를 끓이면

미소된장국 색에 개인적으로 맛도 별로더라고요

그래서 이렇게 고추장과 고춧가루 넣어주면 완벽!

저는 늘 이렇게 끓였는데 삼시세끼에서

차승원님도 고추장을 넣어 끓이길래 뿌듯했어요ㅎㅎ

 

 

 

 

 

 

LA갈비랑 같이 먹었는데 진짜 맛있었어요

국물만 조금 남기고 다 먹어서 남은 국물 남겼다가

다음날 점심에 혼밥 할 때 순두부 하나

넣어서 먹었는데 또 맛있더라고요!!

 

 

 

얼큰 구수한 된장찌개로

오늘도 맛있는 한 끼 되세요!

 

 

 

고추장찌개 만드는법 돼지고기 고추장찌개 레시피

안녕하세요 :D 오늘은 제가 가장 좋아하는 찌개인 고추장찌개를 준비해 봤어요~ 고추장찌개에는 스팸, 소고기, 바지락 등 메인 재료를 어떤 걸 넣어도 다 맛있는데 이번에는 돼지고기를 듬뿍 넣

happier-ye.tistory.com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