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알토란 얼큰 소고기뭇국 맛있게 하는 법 얼큰 소고기국밥 만드는 법

728x90
반응형
728x170

반응형

 

 

아니 저도 맛있게 먹었는데 남편이 진짜 흡입ㅋㅋㅋ

무침 맵다면서 진짜 너무 잘 먹어서 아주 뿌듯쓰>_<

오징어랑 어묵도 맛있었는데 무말랭이가 신의 한 수!

무말랭이 자체를 오랜만에 먹는 거였는데 꼬득꼬득한

식감이 예술이라 다음날 바로 무침 만들었어요 흐흐

 

 

 

 

소고기뭇국 레시피도 다양한데 이번에는 알토란

얼큰 소고기무국 레시피 따라서 만들어 봤어요~!

근데 생각해보니 아래 레시피 그대로 고춧가루만 빼서

소고기뭇국 끓여도 시원하니 맛있을 듯하네요?

다음엔 고춧가루 빼서 한 번 만들어 봐야겠어요ㅎㅎ

일단 이번에는 얼큰 소고기뭇국 만들어 볼게요~

 

필수재료

소고기 150g ~ 200g, 무 350g,

콩나물 100g, 대파 50g, 멸치 15g, 다진 생강 1/4T,

식용유 2.5T, 다진 마늘 2T, 고춧가루 2.5T,

참기름 1.5T, 국간장 1.5T

 

선택재료

소금

 

 

 

 

냄비에 식용유 2.5T, 다진 마늘 2T를 넣어 볶고

고춧가루 2.5T를 넣어 중불에 볶아주세요

 

 

 

소고기 150g을 넣어 볶아 고기가 익으면

무 350g과 참기름 1.5T를 넣고 볶아주세요

* 알토란 레시피대로라면 소고기 200g을 넣어야

하는데 소고기 150g 넣어서 만들었어요~!

 

 

 

 

물 7컵과 마른 팬에 볶은 국물 멸치 15g,

다진 생강 5g을 넣은 육수 팩을 넣고 끓여 끓으면

뚜껑을 닫고 20분 동안 팔팔 끓여주세요

* 마른 팬에 국물 멸치를 볶아야 하는데 패스,,ㅎ

저민 생강 5g인데 다진 생강 1/4T를 넣어줬어요~

 

 

 

 

육수 팩을 건져내고 콩나물 100g과 어슷 썬

대파 50g를 넣고 국간장 1.5T를 넣어 간을 한 후

콩나물이 익을 때까지 끓여주세요~!

* 부족한 간은 취향껏 소금을 넣어 맞춰주세요!

 

 

 

그러면 알토란 얼큰 소고기뭇국 완성이에요~!

아니 아무 생각 없이 따라서 만들었는데 지난번에

제가 경상도식 얼큰 뭇국 끓인 거랑 비슷하더라고요?

남편도 이거 지난번에 끓이지 않았었냐고ㅋㅋㅋ

 

 

 

재료들 듬뿍이라서 이건 거의 해장국 느낌이에요!

이런 거 끓일 때 멸치 육수 팩을 넣은 건 처음인데

멸치 육수 팩을 넣어서 그런가 조미료를 더 안 넣어도

생각보다 감칠맛도 있고 해서 맛있게 먹었어요~!

 

 

 

무만 듬뿍 넣어도 시원한데 거기에 콩나물까지 넣어

시원함이 가~득하지만 얼큰함까지 더해진 알토란

얼큰 소고기뭇국이라서 해장으로도 좋을 것 같아요!

아니 해장으로도 좋지만 술안주로도 최고일 듯,,ㅎㅎ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