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건무말랭이 반찬 무생채 무침 스타일 무말랭이무침 만드는 법

728x90
반응형
728x170

반응형

 

 

꼬득꼬득 무말랭이무침 좋아하는 분들~~?

저는 맛도 맛이지만 씹는 식감을 좋아해서 무말랭이

반찬을 좋아했는데 결혼하면서 까먹은 거 있죠,,?

제가 무말랭이를 만든 적이 없어서 결혼하기 전에

엄마랑 밥 먹을 때 무말랭이 있으면 맛있게 먹음,,

 

 

 

 

근데 결혼하면서 제 머리에서 무말랭이가 잊힘,,

이번에 백종원 충무김밥 무침에 무말랭이를 넣어서

진짜 오랜만에 무말랭이를 먹었더니 진짜 넘 맛있!!

그래서 와,, 나 무말랭이 좋아하는데 잊고 있었네?

싶어서 남은 무말랭이로 열심히 요리해 먹으려고요!

오늘은 무생채 무침 st 무말랭이 무침 준비했어요!

 

필수재료

무말랭이 100g(4줌), 물엿 3T,

고춧가루 2T, 고추장 2T, 다진 마늘 1T, 진간장 1T,

액젓 0.5T, 참기름, 참깨

 

선택재료

대파

 

 

 

 

무말랭이 100g(4줌)을 물로 한 번 씻어준 후

물에 담가 냉장고에 넣어 3시간 이상 불려주세요~!

아니 무말랭이나 미역이나 불렸을 때 너무 무섭게

양이 늘어서 항상 놀라는 식재료에요ㅋㅋㅋㅋㅋ

 

 

 

불린 무말랭이의 물기를 꾹 짜서 믹싱볼에 담아주세요

 

 

 

송송 썬 대파를 취향껏 넣어준 후 물엿 3T,

고춧가루 2T, 고추장 2T, 다진 마늘 1T, 진간장 1T,

액젓 0.5T를 넣어 한 번 버무린 후 참기름과 참깨를

취향껏 넣고 한 번 더 빡빡 무쳐주세요~!

 

 

 

 

빡빡 무쳐주기만 하면 정말 간단하지만 꼬득꼬득

맛있는 무생채 무침 스타일 무말랭이무침 완성이에요!

무말랭이 100g만 만들어도 왕창 만들어져서 요즘

반찬으로 무말랭이무침 자주 꺼내서 먹어요 흐흐

 

 

 

근데 자주 꺼내서 먹는데도 먹을 때마다 식감도

넘나 꼬득꼬득하고 양념도 맛있어서 매번 맛있>_<

이렇게 맛있는 무말랭이를 내가 잊고 지냈다니,,ㅠ

무말랭이야 미안해,, 앞으로 다시 사랑해주꾸마!!

 

 

 

 

무생채무침 스타일 무말랭이 무침이라서 뜨근한

밥에 계란후라이랑 참기름 같이 넣어서 비벼 먹으면

무생채 비빔밥 느낌이 날 것 같아서 이번 주말에

남편이랑 간단 한 끼로 만들어 먹어볼 거예요 후후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