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탕수육 바삭하게 튀기는 법 케찹 탕수육 소스 만들기

728x90
반응형
728x170

 

 

 

 

오늘은 중국음식 하면 가장 먼저 생각나고

친숙한 요리 메뉴인 탕수육을 준비했어요~

돈까스 튀겨먹으려고 기름 꺼낸김에 튀김 한 번 더

해 먹으려고 남편이 좋아하는 탕수육 만들었어요!

제가 알던 탕수육 반죽은 밀가루, 전분가루 그리고

찹쌀가루를 섞어서 만든 탕수육이었는데

이번에 이연복 탕수육 만들기를 했어요!

 

 

 

 

탕수육 바삭하게 튀기는 법

 

 

 

 

이연복 탕수육 만들기는 가루는 전분만

있으면 만들 수 있는 탕수육 반죽이에요!

전분을 물에 불린 후 가라앉은 전분만 사용하는

반죽인데 처음 보는 반죽이라서 너무 신기했어요

소스는 케찹 넣고 만든 옛날식 케찹 탕수육

소스를 만들어서 같이 먹었어요!

 

 

 

 

 

필수재료

돼지고기 등심 탕수육용 600g/전분400g

물400g/식용유6T/계란2개

 

<케찹 탕수육 소스>

설탕3T/케찹5T/식초2T/소금0.5T/물100ml

 

선택재료

목이버섯/당근/오이/양파

 

 

 

 

 

 

당근은 꽃 모양으로 만들어줬어요!

꽃 모양 당근은 이렇게 칼질을 해주면 돼요~

두툼한 부분의 당근은 8번, 얇은 부분의

당근은 4번에서 6번 칼집 내주세요

 

 

 

 

 

 

전분을 물에 풀어준 후에 나중에 가라앉은

전분을 이용해서 튀기는 방법이라서

전분을 먼저 물에 풀어줬어요!

 

 

 

 

 

 

이연복 탕수육 만들기 전분 비율은

고구마전분6/감자전분2/옥수수전분1인데

감자전분 10으로 만들었어요!

 

 

 

 

 

 

감자 전분 400g에 물 400g을 넣고

전분과 물을 잘 풀어주세요~

종이컵으로는 전분 2컵이랑 물 2컵씩

넣어서 풀어주면 대충 맞을 거예요!

 

 

 

 

 

 

탕수육 고기에는 소금 한 티스푼과

후추를 톡톡 뿌려 버무려 간을 해놓고

탕수육 소스를 먼저 만들었어요~

 

 

 

 

 

 

프라이팬에 물 100ml를 넣어주세요

물 100ml를 넣는 건데 2배 분량 만든다고

착각해서 물을 200ml 넣어서 만들었어요,,

다행히 맛은 있었는데 그러고 100ml 넣어서

만들어 먹었는데 훨씬 맛있긴 하더라고요ㅎㅎ

 

 

 

 

 

 

설탕 네 스푼을 넣고

 

 

 

 

 

 

케찹 다섯 스푼을 넣어주세요

 

 

 

 

 

 

식초 두 스푼을 넣고

 

 

 

 

 

 

소금 반 스푼을 넣고 섞어주세요

 

 

 

 

 

 

설탕이 다 녹고 소스들이 잘 섞이면

 

 

 

 

 

 

준비한 탕수육 소스 야채들을 넣어주세요

목이버섯을 좋아해서 마트에서 사 와서 넣었는데

냉장고에 있는 야채들 넣어주면 돼요!

 

 

 

 

 

 

탕수육 소스를 한소끔 끓여준 후

 

 

 

 

 

 

전분물 한두 스푼을 넣어주세요

중불로 걸쭉해질 때까지 눌어붙지 않게

잘 저어주며 탕수육 소스를 끓여주세요

 

 

 

 

 

 

소스가 걸쭉해지면 맛있는

옛날식 케찹 탕수육 소스 완성이에요!

 

 

 

 

 

 

물에 불려놓은 반죽용 전분물은 30분 정도

두면 전분이 다 가라앉는 것 같아요~

시간 여유 있으면 한 시간 두셔도 돼요

 

 

 

 

 

 

전분이 바닥에 딱 붙어있어서 기울여도

전분은 흐르지 않아서 물은 바로 버려주면 돼요

 

 

 

 

 

 

물을 버린 전분을 준비해 주세요

 

 

 

 

 

 

식용유 여섯 스푼을 넣은 후

 

 

 

 

 

 

계란 2개를 넣고 잘 섞어주세요

 

 

 

 

 

 

계란 크기에 따라서 반죽 농도가 달라져서

물을 추가하면서 반죽을 하면 되는데

계란이 커서 그런가 물은 따로 안 넣었어요!

 

 

 

 

 

 

미리 간을 해둔 탕수육 고기를

전분 반죽에 넣어주세요

 

 

 

 

 

 

전분 반죽에 넣은 탕수육 고기에

반죽이 잘 묻게 버무려 주세요

 

 

 

 

 

 

온도가 오른 기름에 반죽을 묻힌

탕수육 고기를 한 조각씩 튀겨주세요~

탕수육끼리 서로 붙지 않게 튀겨주세요!

탕수육 고기 600g 튀기니깐

웍팬에 3번으로 나눠서 튀기면 되더라고요~

 

 

 

 

 

 

탕수육을 더 바삭하게 튀기기 위해서

70~80% 튀겨졌을 때 채에 받쳐 건져주세요

살짝 식혀준 후 탕수육을 한 번 더 튀겨주세요

 

 

 

 

 

 

한 번 더 기름에 튀겨주면

이연복 탕수육 만들기 완성이에요~

 

 

 

 

 

 

이연복 탕수육이랑 케찹 탕수육 소스!

양배추 샐러드도 같이 담았더니 중국집에서

배달시켰을 때 오는 탕수육 같지 않나요?

 

 

 

 

 

 

진짜 한 입 먹자마자 감탄했어요!

배달시키면 가끔 식으면서 눅눅해져서

배달이 올 때가 있는데 진짜 바삭 촉촉ㅠㅠ

 

 

 

 

 

 

튀김옷은 진짜 바삭한데 고기는 쫄깃하고

중식당에서 시켜서 바로 먹을 때 느낌이에요!

전분으로 탕수육 만드는 거 누가 발견한 건지

튀김옷이 진짜 바삭하고 최고예요!

 

 

 

 

 

 

케찹 탕수육 소스랑도 찰떡이었어요!

이연복 탕수육이랑 케찹 탕수육 소스

다음에도 또 만들어 먹을 의향 백이에요!

진짜 너무 맛있게 먹었어요~

 

 

 

 

 

 

탕수육 고기 600g 튀기고도

탕수육 반죽이 남았길래 냉장고에 있던

맛살도 반죽 입혀서 튀겼어요!

반죽 남으면 냉장고에서 죽어가는 재료 넣고

튀기면 튀김옷 자체가 맛있어서 맛있어요~

 

 

 

이연복 탕수육 만들기와

옛날식 케찹 탕수육 소스 만들기로

오늘도 맛있는 한 끼 되세요 :D

 

 

 

짬뽕국물 만드는법 해물짬뽕 만들기

제가 드디어 치킨스톡을 주문해서 해물짬뽕탕을 만들어 먹었어요~ 짬뽕에는 치킨스톡(닭육수)이 필수라서 못 해먹고 있다가 있으면 여기저기 많이 쓰겠지 하면서 드디어 치킨스톡 구매했어요!

happier-ye.tistory.com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