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짬뽕국물 만드는법 해물짬뽕 만들기

728x90
반응형
728x170

 

 

 

 

제가 드디어 치킨스톡을 주문해서

해물짬뽕탕을 만들어 먹었어요~

짬뽕에는 치킨스톡(닭육수)이 필수라서

못 해먹고 있다가 있으면 여기저기 많이 쓰겠지

하면서 드디어 치킨스톡 구매했어요!

해물 가득 넣어서 해물짬뽕탕 끓였는데

너무 맛있어서 다음에는 차돌박이 듬뿍 넣고

차돌짬뽕도 해 먹어 보려고요!

 

 

 

 

짬뽕국물 만드는법

 

 

 

 

짬뽕은 중국어로 '차오마멘'이라 하며, 짬뽕이란

단어는 일본어인 '잔폰'에서 유래했다고 해요

중화면도 주문해서 제대로 짬뽕을 끓일까 하다가

술안주로 먹기 위해서 해물짬뽕탕으로 만들었어요!

 

 

 

 

 

필수재료

해물/양배추(or배추)/양파/파 한컵

기름4T/고춧가루6T/간장2T/굴소스2T

다진마늘1T/치킨스톡2t/설탕0.5T/다시다0.5t

 

선택재료

당근/애호박/후추톡톡

 

 

 

 

 

 

지난번에 오징어무국 해 먹고 남은

오징어 한 마리랑 칵테일새우 그리고

바지락살까지 3종류 넣어서 해 먹었어요!

 

 

 

 

 

 

프라이팬에 파 한 컵을 넣어주세요

 

 

 

 

 

 

파에 기름을 넣고 볶아 파기름을 내주세요

파기름 낼 때는 처음부터 같이 넣어서 만들었는데

기름 달군 다음에 넣는 분들도 있나 봐요!

지난번에 백종원님이 처음부터 넣어서 하라고

한 번 말하더라고요~ 글서 원래도 전

그렇게 잘하고 있었어서 뿌듯했어요ㅎㅎ

 

 

 

 

 

 

파 볶는 냄새는 늘 너무 좋아요~

 

 

 

 

 

 

파기름을 내준 후 다진 마늘

한 스푼을 넣어준 후

 

 

 

 

 

 

고춧가루 6스푼을 같이 넣고 볶아주세요

 

 

 

 

 

 

손질한 해물들을 넣고 볶아주세요

 

 

 

 

 

 

해물이 살짝 익으면 간장 2스푼을 넣어준 후

 

 

 

 

 

 

굴소스 2스푼을 넣고 볶아주세요

 

 

 

 

 

 

오징어볶음 비주얼이죠,,?ㅎㅎ

 

 

 

 

 

 

불향을 내주기 위해서 토치로 한 번 했어요!

 

 

 

 

 

 

준비한 야채들을 넣고 볶아주세요

 

 

 

 

 

 

집에 양배추가 있어서 양배추 사용했는데

양배추 대신에 배추를 넣어도 돼요!

 

 

 

 

 

 

애호박이랑 당근은 냉장고 비우기를

하기 위해서 넣어줬어요~

 

 

 

 

 

 

야채에도 양념이 다 배도록 볶아주세요~

이때까지만 해도 오징어볶음 비주얼!

 

 

 

 

 

 

물 1,000ml(1리터)를 넣어주세요

 

 

 

 

 

 

치킨스톡 2티스푼과

설탕 반 스푼을 넣고 끓여주세요

 

 

 

 

 

 

국물이 우러나게 보글보글

한소끔 끓여주세요!

 

 

 

 

 

 

다시다 반티스푼을 넣고 한 번 더 끓여주면

해물 듬뿍 해물짬뽕탕 완성이에요~

 

 

 

 

 

 

진짜 해물 듬뿍 해물짬뽕탕이죠?

근데 마지막에 후추톡톡 넣는 걸 깜빡했더라고요

다음엔 꼭 후추도 넣어서 먹을 거예요!

 

 

 

 

 

 

숙주나물무침 만들어 먹고 남은

숙주가 있어서 한 번 살짝 볶아서 얹어줬어요!

진정한 냉파요리죠?ㅎㅎ

 

 

 

 

 

 

숙주나물 볶는 방법은

프라이팬에 기름 한 스푼을 둘러준 후

 

 

 

 

 

 

숙주 넣고 후추 톡톡해서 살짝 볶아주세요!

 

 

 

 

 

 

숙주나물 하나 얹었다고

비주얼이 확 달라지는 게 신기하죠?

 

 

 

 

 

 

제가 했지만,, 정말 감동이었어요!

다음에 해먹을 차돌 짬뽕 너무 기대돼요

 

 

 

 

 

 

마트에서 중화면은 안 팔길래
우동면 넣어서 끓여먹었어요~

술이 술술 들어갈 것 같은 비주얼이죠?

이 날 소주가 술술 들어가더라고요!

 

 

 

 

 

 

이 날 맛있게 먹고 국물이 남아서

냉장고에 넣어뒀다가 다음날 점심에 밥 말아서

먹었는데 또 먹어도 또 맛있었어요,,!

 

 

 

얼큰한 해물짬뽕탕으로

오늘도 맛있는 한 끼 되세요 :D

 

 

 

알탕 끓이는 방법 시원한 맑은 알탕 레시피

안녕하세요 :D 다들 명태알 들어간 알탕 좋아하시나요? 저희 부부는 명태알(명란) 킬러들이라서 냉동실에 명태알을 한가득 쟁여놓고 있어요! 오랜만에 알탕 생각나서 얼큰한 알탕 끓이려다가 맑

happier-ye.tistory.com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