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미역냉국 황금레시피 오이미역냉국 만드는법

728x90
반응형
728x170

 

 

 

 

오늘은 한겨울에 여름 메뉴 가져왔어요ㅎㅎ

해물찜 먹으러 가면 동치미 많이 나오잖아요?

알찜 만들어 먹었을 때 동치미 대신에

새콤달콤한 오이미역냉국 만들어 먹었어요!

미역냉국을 하려다가 냉장고에 오이도 있어서

냉장고 파먹기도 할 겸 오이미역냉국 만들었어요~

 

 

 

 

오이미역냉국 만드는법

 

 

 

식당 가서 오이미역냉국이 나오면 잘 먹는데

식초 안 좋아하는 남편은 별로 안 좋아해서

제가 직접 만들어서 먹었던 적은 없거든요~

그래서 오이미역냉국 레시피를 찾아보는 중에

백종원 오이미역냉국 레시피가 있더라고요?

그래서 이번에 백종원 오이미역냉국 만들기

육수 비율로 만들어 먹었어요~

 

 

 

 

 

필수재료

미역10g/큰오이1개 또는 미니오이2개

식초6T/설탕4T/소금1T/물600ml

 

선택재료

양파4분의1개/청양고추1개

다진마늘0.5T/국간장0.5T

 

 

 

 

 

 

미역은 불리지 않고 만들어도 되는데

물에 불려서 물을 짜서 준비했어요~

오이는 채 썰어서 준비해 주세요!

매콤함과 아삭함을 더 추가하기 위해 양파와

청양고추도 넣으실 분들은 양파는 얇게 채 썰고

청양고추는 얇게 어슷 썰어 준비해 주세요~

 

 

 

 

 

 

백종원 오이미역냉국 만들기는

육수에 바로 재료를 넣어서 만드는데

저는 오이와 미역에 간을 한 번 해줬어요~

그래서 그런가 확실히 건더기만 건져먹어도

간이 되어 있어서 맛있더라고요!

 

 

 

 

 

 

오이와 미역에 간을 하기 위해서 믹싱볼에

채 썬 오이와 불린 미역을 담아주세요

 

 

 

 

 

 

국간장 반 스푼과 다진 마늘 반 스푼을

넣어준 후 간이 잘 배도록 버무려 주세요

한쪽에 잠시 둔 후 미역냉국 육수를 만들었어요

 

 

 

 

 

 

오이미역냉국 육수를 만들기 위해

그릇에 물 600ml을 넣어주세요

 

 

 

 

 

 

물에 설탕 4스푼을 넣어준 후

 

 

 

 

 

 

소금 한 스푼을 넣어 간을 해주세요

 

 

 

 

 

 

마지막으로 식초 6스푼을 넣고 섞어주세요

 

 

 

 

 

 

숟가락을 이용해서 설탕과 소금이

전부 녹을 때까지 저어주세요~

 

 

 

 

 

 

오이미역냉국 육수에 넣은

설탕과 소금이 다 녹으면

 

 

 

 

 

 

미리 버무려 놓은 오이와 미역에

오이미역냉국 육수를 넣어주세요

 

 

 

 

 

 

매콤한 맛과 식감을 위해서

청양고추와 양파를 넣고 잘 섞어주세요

 

 

 

 

 

 

참깨까지 듬뿍 뿌려주면 새콤달콤

시원한 오이미역냉국 완성이에요!

 

 

 

 

 

 

오이미역냉국은 시원하게 먹어야죠?

얼음 넣으면 육수가 싱거워지니까

통째로 냉장고에 넣어뒀다가 먹었어요!

 

 

 

 

 

 

식초가 6스푼이나 들어가서 너무

시큼하지 않을까 걱정하면서 만들었는데

딱 음식점에서 먹던 미역냉국 맛이었어요!

 

 

 

 

 

 

식초 안 좋아하는 남편은 "으,, 셔!!" 하면서

먹었는데 제 입에는 진짜 딱 맛있는 맛이었어요!

앞으로 오이 생기면 무조건 오이미역냉국

잔뜩 만들어서 먹으려고요ㅎㅎ

 

 

 

새콤달콤 시원한 오이미역냉국으로

오늘도 맛있는 한 끼 되세요 :D

 

 

 

피클링 스파이스 없이 피클 만드는법 월계수와 통후추로!

안녕하세요~ 1월 1일 새해 첫날이에요!! 우선, 다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D 시간이 너무 빨라서 2020년도가 순삭 된 느낌이에요! 2021년은 코로나가 싹 사라지길 바라며 2021년 첫 글 시작해볼게요

happier-ye.tistory.com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