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알찜 만드는 법 백종원 콩나물찜 레시피로 알찜 만들기

728x90
반응형
728x170

 

 

 

 

해물찜이나 아구찜 좋아하나요?

저는 해물찜이나 아구찜 완전 러버예요!

먹을 때마다 명태알을 꼭 추가해서 먹거든요?

근데 그렇게 추가해서 먹으면 감질맛 나서

해물찜 대신 알찜을 시켜서 먹을 때도 있어요~

그래서 냉동실에 있는 명태알로 내가 알찜을

만들어 먹으면 되는 거 아닌가?라는 생각에

백종원 콩나물찜 레시피로 알찜 만들었어요!

 

 

 

 

알찜 만드는 법

 

 

 

 

해물찜이나 아구찜 레시피를 찾아보는데

시중에 파는 비주얼의 레시피는 딱히 없더라고요

근데 백종원 콩나물찜 레시피가 있길래

거기에 명태알 넣으면 알찜 아닌가? 하는 마음으로

명태알 듬뿍 넣어서 알찜 만들었어요!

 

 

 

 

 

필수재료

콩나물300g/명태알500g

고춧가루4T/진간장6T/고추장4T

설탕2T/참기름2T/다진마늘2T

 

선택재료

양파반개/대파

 

 

 

 

 

 

명태알은 물에 한 번 삶아 준비해 주세요

나눠서 냉동실에 넣어뒀던 명태알이 700g이라서

명태알 700g 삶아서 만들었는데

500g이면 둘이서 먹기 딱 좋을 것 같아요~

 

 

 

 

 

 

양파는 두툼하게 채 썰어주고

대파는 어슷 썰어 준비해 주세요~

 

 

 

 

 

 

해물찜같은 찜 요리에는 콩나물 필수죠?

콩나물은 찬물로 씻어 준비해 주세요

여기까지 하면 알찜 재료 준비 끝이에요~

 

 

 

 

 

 

웍팬에 물 150ml를 넣어주세요

 

 

 

 

 

 

찬물로 씻어 준비한 콩나물을 넣고

 

 

 

 

 

 

콩나물 위에 준비한 채 썬 양파와

어슷 썬 대파를 얹어주세요

 

 

 

 

 

 

양파와 파는 콩나물 위에 얹어주면 돼요!

 

 

 

 

 

 

<백종원 콩나물찜 양념>

고춧가루2T/진간장3T/고추장2T

설탕1T/참기름1T/다진마늘1T

 

 

콩나물만 넣고 콩나물찜 할 때는

양념 비율을 위처럼 만들어 주면 돼요~

저는 명태알을 듬뿍 넣고 알찜 만들 거라서

2배 분량으로 미리 양념장을 섞어줬어요

 

 

 

 

 

 

백종원 콩나물찜 양념을

콩나물과 야채 위에 뿌려주세요

 

 

 

 

 

 

뚜껑을 닫거나 열어둔 상태에서

콩나물과 야채들을 익혀주세요!

여기까지 하면 백종원 콩나물찜이에요~

 

 

 

 

 

 

야채들이 익는 동안 전분물을 준비해 주세요

전분물 비율은 전분 1T : 물 1T에요

 

 

 

 

 

 

야채가 익고 바로 먹으면 백종원 콩나물찜이지만

알찜을 만들 거니깐 명태알 듬뿍 넣었어요

 

 

 

 

 

 

한 번 삶아서 익힌 명태알을

콩나물찜에 넣고 버무려 주세요~

 

 

 

 

 

 

알찜 비주얼에 가까워지고 있죠?

 

 

 

 

 

 

준비한 전분물을 한 스푼 반 넣은 후

중불에 한 번 더 볶아주세요~

 

 

 

 

 

 

그러면 명태알 듬뿍 알찜 완성이에요!

명태알 안 넣고 했으면 콩나물찜 완성이죠?

 

 

 

 

 

 

사 먹는 해물찜 맛을 기대하면서 만들었는데

사먹는 해물찜 양념 맛은 아니더라고요~

두부조림에 들어가는 양념들이랑 비슷해서 그런지

살짝 두부조림 양념이랑 비슷한 맛이 나는데

그래도 고소한 명태알 듬뿍에 콩나물의 아삭한

식감까지 더해져서 맛있었어요!

 

 

 

 

 

 

평소에 제가 해물찜, 알찜을 더 좋아하는데

남편이 진짜 너무 잘 먹더라고요!!ㅎㅎ

 

 

 

 

 

 

그렇다고 제가 맛없게 먹었다는 건 아니에요!

진짜 해물찜 맛은 아니였다지 너무 맛있었어요!

예전에 외삼촌이 해물찜 가게 했었는데

명절에 삼촌한테 레시피 좀 물어봐야겠어요ㅎㅎ

 

 

 

백종원 콩나물찜으로 만든 알찜으로

오늘도 맛있는 한 끼 되세요 :D

 

 

 

알탕 끓이는 방법 시원한 맑은 알탕 레시피

안녕하세요 :D 다들 명태알 들어간 알탕 좋아하시나요? 저희 부부는 명태알(명란) 킬러들이라서 냉동실에 명태알을 한가득 쟁여놓고 있어요! 오랜만에 알탕 생각나서 얼큰한 알탕 끓이려다가 맑

happier-ye.tistory.com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