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차돌짬뽕 만들기 짬뽕국물 만드는법

728x90
반응형
728x170

 

 

 

 

지난번에 해물짬뽕탕 해 먹자마자 너무 맛있어서

차돌짬뽕도 해 먹어야겠다고 했잖아요??

이번에 차돌 듬뿍 넣어서 차돌짬뽕 만들었어요!

차돌짬뽕은 해물 대신에 차돌을 넣어 만든 짬뽕이에요

짬뽕면 대신에 당면 넣어서

짬뽕밥 스타일로 만들어 먹었어요!

 

 

 

 

차돌짬뽕 만들기

 

 

 

 

해물 말고 차돌박이 하나 넣은 건데

맛이 달라진다는 게 요리는 할수록 신기해요!

차돌박이는 소의 가슴에서 배 아래쪽에 이르는

양지머리에 붙은 황백색의 단단하고 기름진 부위로

빛이 희고 단단하며 고소한 맛이 특징이에요!

고소한 맛이 특징인 만큼 차돌박이로 짬뽕 끓이면

고소하지 않을 수 없겠죠?

얼른 고소한 차돌박이 듬뿍 넣어서 끓인

차돌짬뽕을 만들어 볼게요!

 

 

 

 

 

필수재료

차돌박이300g/양배추(배추)/양파/대파한컵

기름2T/고춧가루6T/간장2T/굴소스2T

다진마늘1T/설탕0.5T/치킨스톡2t/다시다0.5t

 

선택재료

청경채/당근/당면

 

 

 

 

 

 

차돌박이는 냉동이든 냉장이든 상관없어요~

저는 이마트에서 사 왔던 냉동 차돌박이 350g

사용했는데 300g이 딱 좋을 것 같아요!

 

 

 

 

 

 

차돌박이는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서 준비해 주세요~

 

 

 

 

 

 

웍팬에 파 한 컵과 기름 두 스푼을 넣고

볶아서 파기름을 내주세요~

차돌박이에서 기름이 많이 나오기 때문에

기름은 꼭 2스푼만 넣어주세요!

3스푼 넣었더니 기름이 좀 많았어요~

 

 

 

 

 

 

파기름을 내주다가 다진 마늘 한 스푼을

넣고 파와 함께 볶아주세요

 

 

 

 

 

 

차돌박이 300g을 넣고 볶아주세요

 

 

 

 

 

 

차돌박이가 잘 익으면

고춧가루 6스푼을 넣고 볶아주세요

 

 

 

 

 

 

고춧가루를 넣고 볶아주다가

진간장 2스푼, 굴소스 2스푼을 넣어주세요

 

 

 

 

 

 

골고루 잘 섞듯이 볶아주면 돼요~

 

 

 

 

 

 

준비한 야채들을 넣고 볶아주세요

마트에 갔는데 청경채가 싱싱하길래

사 와서 같이 넣어서 만들었어요~

 

 

 

 

 

 

야채의 숨이 살짝 죽으면 차돌짬뽕 거의 완성이에요!

아직까지는 짬뽕말고 그냥 볶음류 비주얼이죠?

물 넣는 순간 짬뽕으로 바뀌어요!

 

 

 

 

 

 

물 1,000ml(1리터)를 넣고 끓여주세요

 

 

 

 

 

 

짬뽕은 닭육수가 필수예요!

치킨스톡 2 티스푼과 다시다 반 티스푼을 넣고

 

 

 

 

 

 

감칠맛을 위한 설탕 반 스푼을 넣고

한 번 더 팔팔 끓여주면 차돌짬뽕 완성이에요!

저는 짬뽕밥은 좋아하는데 짬뽕에 계란을 푸는 건

안 좋아해서 평소에도 짬뽕밥 시킬 때 계란 빼고

당면만 넣어서 해달라고 주문을 해요!

계란 넣은 짬뽕밥 좋아하시면 마지막에 계란

풀어서 넣고 익혀주면 돼요~

 

 

 

 

 

 

짬뽕밥에는 당면 빠지면 안 되죠!

당면도 미리 물에 불려 준비했어요~

 

 

 

 

 

 

그릇에 불린 당면 깔아주고 차돌짬뽕

담아주면 차돌짬뽕밥 완성이에요!

 

 

 

 

 

 

지난번 해물짬뽕탕 만들었을 때도 그렇고

이번 차돌짬뽕도 진짜 중국집에서 시킨 짬뽕

비주얼에 맛까지 진짜 최고!!

 

 

 

 

 

 

중국집에서 시키면 거의 짬뽕시켰는데

앞으로 중국집에서는 짜장면만 시킬 것 같아요!

짬뽕은 제가 만들어 먹으면 되니깐요ㅎㅎ

 

 

 

 

 

 

짬뽕밥인데 밥이 없으면 안 되죠?

밥 말아서 먹었는데 와,, 진짜 너무 맛있어요

후루훅후루룩 한 그릇 뚝딱했어요~

 

 

차돌박이 듬뿍 넣은 차돌짬뽕으로

오늘도 맛있는 한 끼 되세요 :D

 

 

 

짬뽕국물 만드는법 해물짬뽕 만들기

제가 드디어 치킨스톡을 주문해서 해물짬뽕탕을 만들어 먹었어요~ 짬뽕에는 치킨스톡(닭육수)이 필수라서 못 해먹고 있다가 있으면 여기저기 많이 쓰겠지 하면서 드디어 치킨스톡 구매했어요!

happier-ye.tistory.com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