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황태국 끓이는 방법 얼큰 시원한 황태해장국 레시피

728x90
반응형
728x170

 

 

 

 

안녕하세요 :D

뜨끈한 국물 좋아하시나요?

저는 원래도 국물 필수인 국물순이인데

요즘같이 추운 날씨에는 국물 더 필수예요!

집에 황태채도 있겠다, 더 시원하게 끓일 수 있는

무도 냉장고에 있겠다 오랜만에

황태해장국 끓여서 먹었어요~

 

 

 

황태국 끓이는 방법

 

 

 

 

 

 

 

 

황태채는 두 주먹 사용해서 만들었어요~

 

 

 

 

 

 

 

 

 

 

황태채는 물에 담가서 가시를 제거해주고

한 입 크기로 먹기 좋게 잘라준 후

물기를 꽉 짜서 준비해 주세요~

 

 

 

 

 

 

 

 

 

필수재료

황태채두줌/무/다진마늘1T/들기름1.5T

국간장1T/액젓1t/다시다1t

 

선택재료

청양고추/파

 

 

 

 

 

 

 

 

 

 

냄비에 들기름 한 스푼 반을 넣고

손질한 황태채를 넣고 볶아주세요

 

 

 

 

 

 

 

 

 

 

타지 않게 골고루 볶아주세요~

탈까 봐 걱정되는 분들은 중불에서

볶아주시면 타지 않아요~

 

 

 

 

 

 

 

 

 

 

황태채를 살짝 볶다가

무를 넣고 같이 볶아주세요

 

 

 

 

 

 

 

 

 

 

물 1,500ml를 넣고 끓여주세요

 

 

 

 

 

 

 

 

 

 

다진 마늘 한 스푼을 넣어주세요

 

 

 

 

 

 

 

 

 

 

국간장 한 스푼과

멸치 액젓 한 티스푼을 넣어주세요

 

 

 

 

 

 

 

 

 

 

저는 육수 없이 만드는 레시피예요!

육수 없이 만드는 대신 소고기 다시다를

사용하는 레시피이니

다시다 사용하지 않는 분들은

다른 레시피 보는 것을 추천드려요~

 

 

 

 

 

 

 

 

 

 

다시다 한 티스푼을 넣어주세요

 

 

 

 

 

 

 

 

 

 

파와 청양고추를 넣고 끓여주세요

 

 

 

 

 

 

 

 

 

 

황태채랑 무도 오래 끓일수록

더 맛있어지는 재료니까

오랫동안 팔팔 끓여주세요!

 

 

 

 

 

 

 

 

 

 

무가 투명해질 때까지 끓여주면

시원한 황태해장국 완성이에요!

 

 

 

 

 

 

 

 

 

 

계란 넣어서 끓이려다가

맑은 황태국이 먹고 싶어서 안 넣었어요

 

 

 

 

 

 

 

 

 

 

먹기 전에 후추 살짝 톡톡해서

뿌려주면 더 맛있어요~

 

 

 

 

 

 

 

 

 

 

청양고추 넣어서 정말 얼큰하고

시원하고 맑고 다했어요!!

제가 했지만 또 너무 맛있게 먹었어요ㅎㅎ

 

 

 

얼큰 시원한 맑은 황태해장국으로

오늘도 맛있는 한 끼 되세요 :)

 

 

소고기무국 맛있게 하는법 무국 끓이기

안녕하세요 :D 오늘은 소고기무국을 준비했어요~ 소고기무국은 무를 넣고 끓인 맑은 장국으로 소고기를 황육이라고 하며 볶아서 끓인다고 하여 무황볶기탕이라고도 해요! 소고기무국 끓이는 방

happier-ye.tistory.com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