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감바스 만들기 감바스 알 아히요 만들기

728x90
반응형
728x170

 

 

 

 

다들 오늘, 크리스마스에 뭐하시나요?

요즘 코로나로인해 나가지도 못하는 상황에

집에서라도 크리스마스 분위기 뿜뿜

느낄 수 있는 새우를 이용한 요리인

감바스 알 아히요 만드는 법을 준비했어요~

 

감바스 알 아히요는 새우와 마늘, 올리브유를

주재료로 하여 만든 스페인의 전채 요리로

감바스는 새우를, 아히요는 마늘소스를 뜻해요!

 

 

 

 

 

 

감바스 알 아히요 만들기

 

 

 

 

 

먹을 때 편하게 먹기 위해서

새우 꼬리를 다 제거해줬어요~

 

 

 

 

 

 

올리브유에 넣고 볶아줘야 하니까

키친타월을 이용해서 물기를 제거해 주세요

 

 

 

 

 

필수재료

새우/마늘/올리브유/쥐똥고추

 

 

 

 

 

 

팬에 올리브유를 듬뿍 넣어주세요

 

 

 

 

 

 

저는 백설 올리브유를 사용했는데

기름이 많은 줄 알았는데 별로 없어서

생각보다 더 듬뿍 넣지 못했어요ㅠㅠ

 

 

 

 

 

 

슬라이스 한 마늘을 듬뿍 넣고 볶아주세요

저도 많이 넣었다고 생각했는데

제가 넣은 거에 2배 넣어도 될 것 같아요!

마늘 지글지글 볶아주다 보면

이때부터 냄새가 정말 좋아요!

 

 

 

 

 

 

마늘이 반 정도 익었을 때

손질한 새우를 넣어주세요

 

 

 

 

 

 

소금으로 취향껏 간을 해준 후

 

 

 

 

 

 

맛있게 골고루 볶아주세요

 

 

 

 

 

 

느끼함도 잡아주고 매콤함도

가미해 주기 위해서 쥐똥고추(베트남고추)

한 개를 잘라서 넣어주세요~

 

 

 

 

 

 

쥐똥고추 1.5개를 넣었더니

남편이 너무 매워하더라고여~

감바스에는 쥐똥고추 한 개가 딱이에요!

 

 

 

 

 

 

새우가 익을 때까지 좀 더 볶아준 후

파슬리까지 뿌려주면 감바스 알 아히요

간단하게 완성이에요~

집에서 만드니까 먹고 싶은 만큼 새우를

듬뿍 넣을 수 있어서 너무 좋더라고여

 

 

 

 

 

 

감바스 알 아히요에 바게트 빠지면 안 되죠?

바게트는 에어프라이어에 구웠어요!

이 날도 제가 했지만 너무 완벽했어요ㅎㅎ

마늘 진짜 제가 넣은 거에 2배 넣으세요!!

진짜 너무 맛있어요!!

 

 

 

 

 

 

빵이랑 먹으니까 든든한 한 끼로도 좋고

와인에도, 맥주에도 잘 어울리는 안주예요~

생각보다 재료도, 만드는 방법도 간단하니깐

감바스 알 아히요 꼭 해 먹어 보세요!

 

 

감바스 알 아히요 만들기로

즐거운 크리스마스인

오늘도 맛있는 한 끼 되세요 :)

 

 

 

브리치즈 먹는법 브리치즈 구이 에어프라이어로 만드는 법

최근에 와인을 마시기 시작해서 와인 안주들인 하몽과 브리치즈도 이번에 처음으로 먹어봤어요~ 하몽 먹을 때 브리치즈도 생으로 먹었는데 브리치즈의 꼬릿함이 제가 생각한 꼬릿함 그 이상이

happier-ye.tistory.com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