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라면 맛있게 끓이는 방법 김 요리 라면 종류 고소한 김라면 레시피

728x90
반응형

반응형

728x90

 

 

다들 혹시 김국이라고 김으로 끓이는 국 아시나요?

저는 김국을 좋아해서 김이 있으면 종종 끓여 먹어요!

한 번만 먹는 사람은 없을 거라고 자부하는 국!ㅎ_ㅎ

근데 그러던 어느 날 김통깨라고 김종민이 광고하는

김이 들어가는 라면이 나왔길래 바로 먹어봤거든요~

 

 

 

 

근데 생각보다 김맛이 강하지 않아서 "내가 직접 김을

넣어서 김라면 만들어서 먹으면 되잖아?" 생각하고서

김 한 장 넣고 김라면을 만들어 먹었는데 너무 맛있!!

그래서 한동안 푹 빠져서 혼밥 할 때 정~말 자주 끓여

먹었던 김만 있으면 끓일 수 있는 김라면 준비했어요~

 

 

 

필수재료

라면 한 봉지, 김 한 장

선택재료

통깨

 

 

 

 

라면 레시피보다 물 양을 30 ~ 50ml를 더 넣어

끓여 끓으면 김 반장을 부셔 넣어주세요

* 김 한 장을 넣어주면 되는데 김 반장은 마지막에

라면 위에 얹어주기 위해서 반장만 넣어줬어요!

 

 

 

 

면과 스프들을 전부 넣고 시간에 맞춰 익혀주세요

 

 

 

 

그릇에 끓여준 라면을 담고 김 반장을 부셔 얹고

통깨를 톡톡 뿌려 마무리해주면 아주 간단하지만

정말 맛있는 김요리 김라면 끓이는 법 완성이에요!

 

 

 

 

이런 비주얼을 위해서 김을 반 장 남겨두었쥬>_<

이게 사실 김국을 안 먹어본 분들은 기본 라면이랑 뭐

크게 다른 게 있으려나 할 텐데 드셔보시면 놀랍니당

남편도 별 기대 없이 먹었다가 놀랐거든요ㅋㅋㅋ

 

 

 

 

국물에도 김의 맛이 가득하고 면과 함께 달려오는

김 같이 먹으면 또 이게 말로 다 표현 못 할 맛입니다

집에 김 있는 분들 김 한 장과 라면 하나만 투자하면

색다른데 맛있는 라면 드실 수 있으니까 해보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