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백종원 불고기 레시피 백종원 뚝배기 불고기 뚝불고기 만드는 법

728x90
반응형

728x90

반응형

 

요즘 갑자기 평소에는 남편이 더 좋아하던 고기류인

양념고기들이 제가 더 생각이 나서 내 한우 맛집인

건화한우다에서 불고기거리를 2근이나 주문했어요

양념에 재워서 냉동실에 넣어뒀다가 갑자기 양념

고기가 먹고 싶을 때 먹으려고 많이 주문했는데

소불고기를 만들었더니 뚝불이 생각나는 것 있죠?

 

 

 

그래서 불고기거리 2근 중 한 근은 양념에 재워서

냉동실에 넣어두고 한 근은 뚝배기 불고기 만들었어요

소불고기나 소갈비 양념들이 시판용 소스들이 잘

나와서 시판용 소스로 간단히 만들어도 좋은데 저는

이번에 백종원 소갈비 양념으로 만들어 먹었어요~!

뚝배기 불고기 좋아하는 분들 한 번 만들어 보세요!

 

 

 

필수재료

불고기거리 한 근(600g),

양파 中자 1/2개, 대파 1/2대, 표고버섯 2개,

청양고추 1개, 설탕 2.5T, 물엿 1T, 진간장 5T,

참기름 3T, 다진 마늘 1T, 후춧가루

 

선택재료

다시마 한 장, 표고버섯 기둥 2개, 당근

 

 

 

불고기거리 한 근(600g)을 먹기 좋게 썰어 믹싱볼에

담고 설탕 2.5T, 물엿 1T를 넣고 잘 버무려주세요

 

 

 

 

진간장 5T, 참기름 3T, 다진 마늘 1T와

후춧가루를 취향껏 넣고 잘 버무려 주세요

 

 

 

채 썬 표고버섯 2개, 양파 中자 1/2개와

어슷 썬 대파 1/2대를 넣고 한 번 더 버무려주세요

 

 

 

 

뚝배기에 양념한 소불고기를 가득 담아주세요

* 뚝배기가 작으면 냄비에 넣고 만들어도 좋아요!

고기의 양은 먹을 만큼 취향껏 담아주면 되고 남은

양념 소불고기는 냉장 보관 또는 오랫동안 보관할 땐

냉동실에 보관했다가 먹으면 아주 편합니당!!

 

 

 

 

다시마 한 장과 표고버섯 기둥으로 육수를 만들고

고기가 자작하게 잠기도록 육수를 넣어주세요

* 육수의 양은 고기의 양에 따라서 달라지는데

육수 1.5컵(300ml) 정도 넣어 만들었어요~!

 

 

 

 

색감을 위해 채 썬 당근과 매콤함을 더해줄

청양고추 1개를 썰어 넣고 잘 섞어주세요

 

 

 

당면 50g을 물에 담가 불려뒀다가 고기가 익으면

불린 당면을 전부 넣고 당면이 익도록 끓여주세요

 

 

 

 

당면이 익을 때까지 끓여주면 백종원 소갈비 양념

레시피로 만든 뚝배기 불고기 간단하게 완성이에요!

크,, 이렇게 고기 듬뿍 뚝배기불고기는 집이니까

가능한 비주얼이지 않나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진짜 고기 듬뿍 뚝배기불고기라서 고기를 계속

건져먹어도 계속 나오는 뚝불에 당면도 짱맛탱>_<

제가 만들었지만 제가 감탄하면서 먹은 메뉴에요 헿

뚝불을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안 좋아할 수 없는 맛!

 

 

 

 

이날 원래는 한 근을 다 먹으려고 했는데 뚝배기에 다

안 들어가서 400 ~ 500g 정도 먹고 조금 남았는데

저처럼 뚝불 만들어 먹고 남은 소불고기 있는 분들은

아래에 있는 소불고기 잡채도 한 번 만들어 보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