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된장국 맛있게 끓이는 방법 씻은 묵은지 요리 묵은지된장국 레시피

728x90
반응형

728x90
반응형

된장국 종류도 다양한데 그중에서 제가 좋아하는

된장국은 바로 씻은 묵은지로 만드는 묵은지 된장국!

묵은지만 있으면 정말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데

기본 된장국과는 또 다른 매력의 된장국이에요~

묵은지의 새콤함의 구수함이 더해진 맛이라 짱맛!

 

 

 

특히, 씻은 묵은지로 만드는 거라서 미친 김치나

너무 푹 익어버린 묵은지 처리할 때 만들면 최고예요!

저도 지금 할머니가 줬던 묵은지가 있어서 그냥 먹긴

너무 시기도 하고 짜기도 해서 씻은 묵은지 요리를

만들 때 사용하는데 오늘도 할머니표 묵은지를 사용!

묵은지 요리 찾는 분들 한 번 따라서 해 보세요~

 

 

 

필수재료

묵은지 1/4포기, 멸치 반 줌, 재래된장 4T,

다진 마늘 1T, 청양고추 2개, 대파

선택재료

미원 두 꼬집

 

 

 

 

묵은지 된장국의 포인트는 바로 씻은 묵은지!

묵은지 1/4포기를 흐르는 물에 여러 번 씻어서

고춧가루를 전부 제거해주고 찬물에 30분 이상

담가서 씻은 묵은지를 준비해 주세요~!

 

 

 

 

냄비에 씻은 묵은지를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 담고

물 7.5컵(1,500ml)과 멸치 반 줌을 넣고 끓여주세요

 

 

 

국물이 팔팔 끓으면 재래식 된장인 시골된장 4T를

잘 풀어준 후 다진 마늘 1T를 넣고 끓여주세요

 

 

 

다시 팔팔 끓으면 송송 썬 청양고추 2개와 대파,

미원 두 꼬집을 넣어 한소끔 더 끓여주세요!

 

 

 

 

그러면 묵은지의 새콤함이 더해져 새콤 구수하고

아삭한 씻은 묵은지 요리 묵은지 된장국 완성이에요!

묵은지 씻는 것 빼고는 정말 만들기 간단하고 만들 때

시간도 얼마 안 걸려서 초간단 된장국이에요 흐흐

 

 

 

 

묵은지 된장국은 매일 생각나는 국 종류는 아닌데

때가 되면 생각나는 된장국이랄까요?ㅋㅋㅋㅋㅋㅋ

저는 한 번씩 생각나서 그때마다 만들어 먹는데

만들 때마다 남편도 아주 맛있게 먹는 된장국이에요

 

 

 

 

묵은지 된장국 끓일 때 시판용 연한 갈색의 된장을

풀어서 끓여도 되긴 하는데 묵은지된장국은 시골된장,

재래식 된장으로 만드는데 더 구수하고 맛있더라고요

기본 된장도 좋지만 꼭 재래 된장으로 만들어 보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