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백종원 경양식 돈까스 소스 만들기 돈까스 에어프라이어 간단 돈까스정식 만들기

728x90
반응형

728x90
반응형

컬리에서 쿠폰 주면 달려가는 일인ㅋㅋㅋㅋㅋㅋ

저 말고도 컬리에서 쿠폰을 주면 다들 달려가시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무튼! 컬리에서 쿠폰을 주면 저는 핫도그와 함께

돈까스 같은 냉동식품들을 사두는 편이거든요~!

 

 

 

 

이번에도 쿠폰을 받았을 때 사놓은 냉동 돈까스로

에어프라이어에 돈가스 튀겨서 간단히 한 끼 해결!

평소에는 정말 간단하게 돈가스를 해먹을 땐 오뚜끼

경양식 돈까스 소스를 먹는데 돈가스 소스를 직접

만들어 먹을 땐 백종원 돈까스 소스를 만들어 먹어요~

그때마다 백종원 돈가스 소스 맛있어서 아주 대만족!

 

 

 

필수재료

냉동 돈까스, 버터 45g, 밀가루 3T,

우스터소스 3T(진간장 3T, 식초 1.5T),

케찹 3T, 설탕 3T

 

선택재료

파슬리가루

 

 

 

 

루를 만들면서 만들어 둬도 좋은데 루가 타기

쉬우니 미리 소스들 섞어놓으면 만들기 편해요~!

물 6T, 우스터소스 3T(진간장 3T, 식초 1.5T),

케찹 3T, 설탕 3T를 미리 섞어 준비해 주세요!

 

 

 

 

팬에 버터 3T(45g)을 넣어 녹여주세요

 

 

 

밀가루 3T를 넣고 중강불에 버터와 골고루 섞어

색이 갈색빛이 띌 때까지 잘 볶아주세요

 

 

 

 

물 6T, 우스터소스 3T(진간장 3T, 식초 1.5T),

케찹 3T, 설탕 3T를 섞어놓은 소스를 전부 넣고

만들어 놓은 루와 함께 잘 섞어주세요~!

 

 

 

 

물을 넣어가며 섞어 원하는 농도로 만들어 주세요

 

 

 

180도로 예열한 에어프라이어에 냉동 돈까스를 넣고

13 ~ 15분 동안 구우며 중간에 한 번 뒤집어 주세요

* 에어프라이어 온도는 냉동 돈까스 제품마다 다른데

제품 포장지에 나와있는 대로 맞춰주면 돼요~!

 

 

 

 

접시에 에어프라이어에 튀겨준 돈까스를 깔아주고

만들어 놓은 백종원 돈까스 소스를 듬뿍 얹어준 후

파슬리가루로 마무리해주면 돈가스 간단히 완성~!

 

 

 

 

저희 부부는 경양식 돈까스 소스인 옛날 돈까스st

소스를 좋아하는데 백종원 돈가스 소스가 딱 그런

돈까스 소스 맛이라서 정말 너무 맛있습니당ㅠ_ㅠ

비주얼도 경양식 돈가스 소스 비주얼 아닌가요? 헿

 

 

 

돈까스 자체도 빵가루 묻혀서 직접 튀겨서 돈가스부터

돈까스 소스까지 직접 만들어 먹어도 아주 굿뜨예요!

이날은 귀찮아서 냉동 돈가스를 사용했는데 직접

돈까스랑 백종원 돈까스 소스 둘 다 만들어 보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