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야채김밥 만들기 김밥 재료 기본 김밥 맛있게 싸는법 김밥 오이 당근 손질

728x90
반응형

728x90

반응형

 

집에서 이것저것 정말 자주 만들어 먹고 요리하는 걸

좋아해서 지금도 이렇게 푸드 블로거를 하고 있어요

근데 그런 저도 집에서는 만들기 싫은 것들이 있는데

그중 하나가 바로 김밥 만드는 거예요ㅋㅋㅋㅋㅋ

집에서 만들기 싫은 것들은 집에서 만드는 것보다

사 먹는 게 낫다고 생각하는 메뉴들이거든요~!ㅎ_ㅎ

 

 

 

 

김밥은 사 먹을 때는 "간단하게 김밥 먹을까?" 하지만

김밥 한 줄을 만들기 위해서는 김밥에 들어가는

재료들을 하나하나 다 준비해야 하기 때문에 '김밥은

사 먹는 음식이다!'인데 남편은 집에서 김밥 만들어서

먹는 걸 좋아해서 오랜만에 김밥을 만들어 먹었어요!

 

 

 

필수재료

김밥 김 한 봉지, 밥 3공기(630g),

계란 6개, 오이 2개, 당근 1개, 맛살, 김밥 햄,

단무지, 우엉, 식용유, 소금 1t, 설탕 1t,

참기름 1T, 소금 0.5t, 참깨

 

선택재료

다시마

 

 

 

 

김밥을 만들 때 중요한 것들은 많지만 그중에서

가장 중요한 건 그래도 밥이지 않겠습니까?ㅎ_ㅎ

밥은 평소대로 쌀밥 만들어주면 되는데 더 맛있는

밥을 만들기 위해서 다시마 한 조각 넣어줬어요~

밥이 되는 동안 김밥 재료들 준비해 주면 딱입니당!!

 

 

 

 

오이를 깨끗이 씻어 감자칼을 이용해 오이 속이

나올 때까지 깎아준 후 반으로 잘라서 채 썰어 주세요

* 오이는 감자칼로 이렇게 썰어도 좋고 감자칼이

없을 땐 오이를 4등분 해서 돌려 깎이 해도 돼요~

 

 

 

당근 한 개는 얇게 채 썰어 팬에 식용유를 둘러 넣고

소금 4, 5 꼬집을 넣어 잘 볶아주세요~!

 

 

 

계란 6개에 소금 1t, 설탕 1t를 넣어 풀어준 후

팬에 식용유를 살짝 둘러 계란지단을 만들어주고

만든 지단을 돌돌 말아 얇게 채 썰어 주세요~!

 

 

 

팬에 식용유를 살짝 두른 후 김밥햄을

통째로 넣어 앞뒤로 구워 잘라주세요

 

 

 

 

맛살은 반으로 갈라주고 단무지는 흐르는 물에

가볍게 씻어 물기를 툭툭 털어 준비해 주세요

 

 

 

밥 3공기(630g)에 참기름 1T와 소금 0.5t

그리고 참깨를 취향껏 넣어 잘 섞어주세요

 

 

 

 

김발 위에 김의 거친 부분이 위로 가게 올려주고

밥을 얇게 잘 펼쳐준 후 김 반쪽을 아래에 얹어주세요

 

 

 

 

단무지, 맛살, 우엉, 오이채, 햄을 얹어준 후

그 위에 계란지단과 당근채를 듬뿍 얹어 말아주세요

* 재료들을 넣는 순서는 상관없지만 말기 좋도록

위쪽과 아래쪽에는 단단한 재료인 햄, 단무지, 맛살

같은 재료들을 넣고 마는 게 말기가 수월해요~!

 

 

 

잘 말아준 김밥에 참기름을 골고루 발라준 후

먹기 좋은 크기로 칼 앞부분을 이용해 썰어주세요

 

 

 

 

먹기 좋게 썬 김밥을 접시에 담아준 후 참깨를

톡톡 뿌려 마무리해주면 비주얼부터 완벽한 야채

가득 들어간 기본 김밥 야채 김밥 완성이에요~!

 

 

 

 

옛날 추억의 김밥이자 오래된 김밥 집에서 볼 수 있는

김밥처럼 오이와 당근, 계란을 햄 크기로 썰어서

넣을까 요즘 스타일로 채 썰어서 넣을까 고민하다가

오이, 당근, 계란지단 전부 채 썰어서 넣었더니 확실히

요즘 김밥 스타일이라서 비주얼이 좋긴 하더라고요~

 

 

 

 

김밥 만들어서 라면이랑 먹으면 진짜 꿀맛탱ㅠㅠ

만들면 또 이렇게 뿌듯하고 남편도 잘 먹고 저도 잘

먹게 되는데 김밥 만들 생각하면 생각부터 지치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하지만 이날은 남편이 도와줘서 나름 편했어요 헿

 

 

 

 

원래 김밥을 6줄을 만들려고 했는데 만들어 놓은

밥이 김밥 5줄이 나와서 남은 지단으로 키토 김밥

한 줄을 만들었는데 키토김밥 세상 맛있게 만들어짐,,!

다음엔 아예 키토김밥도 만들어 먹어야겠어요ㅋㅋㅋ

 

 

 

 

그리고 이건 TMI인데ㅋㅋㅋㅋㅋ 남편도 옆에서

자기도 김밥 말겠다면서 같이 말았는데 레알 밖에서

사 먹는 기본 야채김밥처럼 잘 만들더라고요?ㅋㅋㅋ

김밥천국 같은 곳에서 사 온 김밥 비주얼ㅋㅋㅋㅋㅋ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