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스지 삶는법 한우 설깃머리스지 사골곰탕 활용음식 스지국밥 레시피

728x90
반응형

728x90

반응형

 

요즘에 냉동실 비우기를 하는 중이라서 냉동실에

있는 재료들로 뭘 만들어 먹을까 고민하면서 밥상을

채우고 냉동실을 비우고 있는 중이거든요ㅎ_ㅎ

그래서 이번에 삼촌이 준 사골곰탕과 엄마가 줬던

한우설깃머리 스지를 먹어야겠다 생각하고 두 가지를

따로 먹으려다가 합치면 더 맛있을 것 같은데? 싶어서

삼촌의 사골곰탕과 엄마의 한우설깃머리스지 합체!

 

 

 

 

ㅋㅋㅋ 그래서 아주 간단하게 진~한 국물에 한우

스지 아주아주 가득한 스지 국밥을 만들어줬어요 흐흐

뽀얀 사골 곰탕에 소금, 후추만 넣어서 먹어도 맛있고

한우 설깃머리스지 수육으로만 즐겨도 맛있는데

맛있는 것 + 맛있는 것이라서 진짜 짱맛탱이예요 헿

 

 

 

필수재료

한우 설깃머리스지 1kg, 사골곰탕

대파, 소금, 후춧가루

 

선택재료

양파 1개, 대파 1대

 

 

 

 

저는 이번에 그냥 스지가 아니고 스지보다 더

먹기 좋은 설깃머리스지 1kg로 만들어 먹었어요~!

한우 설깃머리스지는 2, 3번 물로 씻어 물에 2, 3시간

물에 담가 핏물을 뺀 후 씻어서 준비해 주세요

 

 

 

 

끓는 물에 핏물을 뺀 스지를 넣고 다시 끓기

시작하면 10분 동안 데쳐서 씻어주세요~!

 

 

 

냄비에 데친 스지와 양파 1개, 대파 1대를 넣고

재료들이 잠기도록 사골곰탕을 넣어준 후 끓여

끓으면 30분 동안 중강불에 푹 끓여주세요~!

 

 

 

푹 익은 양파와 대파를 채에 걸러 건져준 후

취향에 맞게 소금을 넣어 간을 맞춰주세요

* 한우 설깃머리스지를 사용해서 30분만 끓여줬는데

그냥 스지를 사용할 분들은 2시간 정도 끓여주세요

 

 

 

 

그릇에 스지와 국물을 가득 담아 송송 썬 대파를

듬뿍 뿌려준 후 후추를 취향껏 톡톡 뿌려주면

사골 곰탕 활용 설깃머리스지 스지 국밥 완성이에요!

 

 

 

 

크,, 집에서 이런 음식 만들어 먹는 장점 중 하나는

밖에서 사서 먹으면 값은 비싸고 고기는 별로 없는데

그릇 한가득 고기로 채워서 먹을 수 있다는 거예요

남편도 고기 듬뿍 담겨 있는 거 보고 행복해함ㅋㅋㅋ

 

 

 

진~한 사골곰탕에 쫄깃한 한우 스지가 듬뿍인데

이 국밥 맛없으면 반칙인 국밥 아닌가요ㅋㅋㅋㅋㅋ

저희는 요즘 밀가루를 많이 먹어서 이날은 패스했는데

당면이나 소면 취향껏 넣어 드셔도 맛있습니당>_<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