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닭가슴살 요리 다이어트 식단 수비드 머신 조리법 수비드 닭가슴살 만들기

728x90
반응형

728x90
반응형

원래 아침을 임금처럼 먹으라는데 저희 부부는

아침을 안 먹는 팀이라서 저녁을 임금처럼 먹거든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래서 혼밥하는 점심이라도 가볍게 먹기 위해서

수비드 닭가슴살을 사 먹다가 수비드 머신으로 수비드

닭가슴살 직접 만든 이후로 만들어 먹는 중이에요!

 

 

 

 

처음엔 다진 마늘이랑 소금, 후추로만 간을 해서

기본 수비드 닭가슴살을 만들어서 먹다가 이것저것

양념해서 만들어 먹는 중인데 제가 잘 만드는

닭갈비가 생각나서 닭갈비 양념 더해서 닭갈비맛

수비드 닭가슴살 만들었는데 세상 맛있어요ㅠㅠ

 

 

 

필수재료

닭가슴살 3kg, 고추장 18T, 고춧가루 18T,

맛술 12T, 물엿 12T, 다진 마늘 9T, 진간장 9T,

설탕 4.5T, 카레 가루 3T, 후추 1t

 

선택재료

파슬리가루

 

 

 

 

닭가슴살 3kg를 믹싱볼에 담아준 후 고추장 18T,

고춧가루 18T, 맛술 12T, 물엿 12T, 다진 마늘 9T,

진간장 9T, 설탕 4.5T, 카레 가루 3T, 후추 1t를 넣고

양념이 닭가슴살에 잘 버무려지도록 섞어주세요

 

 

 

 

수비드 머신 온도를 60도로 맞춰준 후 온도가

오를 때까지 닭가슴살을 진공팩에 담아주세요

 

 

 

닭갈비 만들듯이 양념을 만들었는데 제가 생각을

못한 게 닭갈비는 닭다리살을 잘라서 양념을 묻히는데

닭가슴살은 통으로 묻히니 양념이 많이 남더라고요!

양념은 위에 적어둔 레시피 2/3로 하면 될 것 같아요

남은 양념은 냉동실에 뒀다 닭갈비 해먹어도 돼요~

 

 

 

 

수비드 머신의 온도가 오르면 닭가슴살은 넣고

1시간 30분 ~ 2시간 동안 익혀준 후 아이스팩과

함께 물에 담가 닭가슴살을 충분히 식혀주세요!

* 시간은 닭가슴살 크기에 따라서 다른데 적당한

크기는 1시간 30분이면 되고 1kg에 4장 정도인

큼직한 닭가슴살은 2시간 정도 익혀주세요~!

 

 

 

 

충분히 식혀준 후 냉동실에 보관해뒀다가 먹을 때

전자레인지에 돌려주거나 전날 냉장고에 옮겨서

해동해준 후 전자레인지에 살짝 데워 먹으면 집에서

직접 만드는 다이어트 수비드 닭가슴살 완성이에요!

 

 

 

아니 진짜 수비드 요리들은 먹을 때마다 넘나리

신기한 게 어떻게 이렇게 부드러울 수가 있는 거죠?

닭가슴살이 어떻게 이렇게 맛있냐구요ㅋㅋㅋ

양념도 제가 했지만 닭갈비 맛이라서 진짜 짱맛탱!

 

 

 

전자레인지에 데워서 간단하게 먹어도 맛있지만

프라이팬에 닭갈비맛 수비드 닭가슴살 하나 올리고

앞뒤로 토치로 구워주면 숯불 닭갈비 느낌의 수비드

닭가슴살을 즐길 수 있어서 다양하게 즐기고 있어요

수비드 머신 요리 찾는 분들 꼭 한 번 해보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