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진미채볶음 황금레시피 마른반찬 종류 간장 진미채볶음 만들기

728x90
반응형
728x170

728x90

반응형
300x250

 

제가 매운 걸 좋아해서 그런가 진미채 반찬인

진미채볶음은 매콤하게만 만들어 먹고 있더라고요?

근데 또 웃긴 게 쥐포채 볶음이나 다른 건어물 볶음은

간장으로 단짠 볶음을 만들어 먹거든요ㅋㅋㅋㅋㅋ

그래서 이번엔 매콤한 빨간 진미채볶음을 내려놓고

단짠 간장 진미채볶음을 만들었는데 꿀맛탱임!!

 

 

 

반찬을 많이 만들지 않는 이유가 한 번 만들고

안 먹어서 버리는 경우가 있어서 종류를 다양하게

만들어 두지 않는 편인데 이런 건어물을 이용해서

만드는 반찬들은 오래 보관이 가능해서 더 좋아해요!

아무튼 그래서 간장 진미채볶음을 만든 건데 사실

밥반찬으로 만들었지만 술안주로 대박입니다ㅎ,,

 

 

 

필수재료

진미채 250g, 마요네즈 3T,

식용유 1T, 다진 마늘 0.5T, 진간장 2T,

맛술 2T, 설탕 1T, 참기름 0.5T, 검은깨

 

선택재료

참깨

 

 

 

 

진미채를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준 후

마요네즈 3T를 넣어 한 번 버무려 주세요~!

* 마요네즈로 한 번 버무려주면 진미채의 식감도

더 부드러워지고 양념이 더 잘 어우러져요!

 

 

 

 

팬에 식용유 1T, 다진 마늘 0.5T를 넣고 볶아주세요

 

 

 

진간장 2T, 맛술 2T, 설탕 1T를 넣고

한 번 잘 섞어 보글보글 끓어오르게 해주세요

 

 

 

 

마요네즈에 버무려놓은 진미채를 전부 넣고

소스와 잘 섞어준 후 굽듯이 노릇하게 볶아주세요

 

 

 

불을 끄고 참기름 0.5T와 검은깨를 듬뿍 넣고

참기름이 잘 섞이도록 한 번 더 섞어주세요

 

 

 

 

접시에 담고 참깨를 한 번 더 솔솔 뿌려주면

노릇하게 구워져 더 맛있는 단짠 반찬거리 건어물

반찬 간장 진미채볶음 간단하게 완성이에요~!

 

 

 

매콤 진미채볶음은 양념이 살짝 진하다면 이건

어떤 음식이랑도 다 잘 어울리는 반찬이라서 정말

아무 때나 꺼내도 어울리는 반찬이니 꼭 해보세요~!

만들어 놓으면 괜히 든든해지는 느낌이랄까요ㅎ_ㅎ

 

 

 

 

근데 이거 비주얼부터 영화관 오징어 생각 안 나나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버터 오징어 맥주랑 진짜 잘 어울리는데 이게 그래요!

밥반찬으로도 최곤데 맥주와 함께 드셔보세요 흐흐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