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돼지갈비찜 맛있게 만드는 법 매운갈비찜 매운 돼지갈비찜 황금레시피

728x90
반응형
728x170

728x90
반응형
300x250

흐흐 오늘 준비한 레시피는 기름진 명절 음식을

먹고 나서 만들어 먹기 아주 좋은 맵달한 음식입니당!

바로 손님 초대했을 때도 내놓기 좋은 메뉴인 돼지

갈비로 만드는 매운 돼지갈비찜 레시피 준비했어요~

이건 누구의 레시피도 아닌 저만의 레시피>_<

 

 

 

 

어렸을 때부터 간장 갈비찜보다는 매운 갈비찜이나

닭볶음탕 같은 걸 좋아해서 자주 해먹던 음식이라서

이건 제가 정말 잘 만드는 메뉴라 다른 레시피 따라서

매운 갈비찜 만들어봤는데 남편이 결국은 제가 만든

이 매운 돼지갈비찜을 찾아서 이걸로 만들어 먹어요!

손님 초대용이나 맵달한 매운 갈비찜 레시피 찾는

분들 제 레시피 따라서 매운 돼지갈비찜 해보세요~

 

 

 

필수재료

돼지갈비 2kg, 감자 2개, 양파 1개,

대파, 고춧가루 6T, 진간장 6T, 다진 마늘 4T,

맛술 4T, 고추장 2T, 설탕 2T, 물엿 2T, 생강 1T

 

선택재료

청양고추 2개, 홍고추 1개

 

 

 

 

돼지갈비는 뼈 크기에 맞춰서 전부 잘라준 후

기름기가 많은 부위는 기름기를 제거해 주세요~!

 

 

 

끓는 물에 손질한 돼지갈비 2kg를 넣고

다시 끓으면 10분 삶아 흐르는 물에 씻어주세요

 

 

 

냄비에 돼지갈비를 넣고 고춧가루 6T, 진간장 6T,

다진 마늘 4T, 맛술 4T, 고추장 2T, 설탕 2T, 물엿 2T,

생강 1T와 물 5컵(1,000ml)을 넣고 끓여주세요

 

 

 

 

보글보글 끓기 시작하면 뚜껑을 닫고 강불로

10분간 끓이고 중불로 20분 동안 끓여주세요

 

 

 

 

물 한 컵(200ml)과 감자 2개를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 넣고 중불로 10분 끓여주세요

 

 

 

 

양파 1개와 대파, 청양고추 2개, 홍고추 1개를

넣어준 후 양파가 익을 때까지 한 번 더 끓여주세요

 

 

 

 

그릇에 가득 담아 고소한 참깨를 한 번 톡톡 뿌리면

맵달한 밥도둑 갈비찜 매운 돼지갈비찜 완성이에요~!

비주얼부터 너무 완벽한 매운 돼지갈비찜 아닌가유!

근데 비주얼보다 맛은 더 완벽한 돼지갈비찜이라구욧

 

 

 

 

이번에 남편 친구들 왔을 때 만들어줬는데 남편 +

남편 친구들 전부 다 잘 먹고 제 입에도 역시나 여전히

너무 맛있어서 아주 만족 플러스 심지어 남편 친구

한 명이 레시피 알려달라 해서 곧 글 올라간다 했어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양념도 많이 나오는 매운 돼지갈비찜이라서 돼지갈비

전부 건져 먹고 밥에 매운 돼지갈비찜 소스랑 김가루

그리고 참기름 넣어서 볶음밥 만들면 또 밥 순삭 됨,,

이날은 고기에 밥을 많이 먹어서 볶음밥은 못 했는데

레시피 따라서 드시는 분들 무조건 볶음밥 해드세요~!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