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불고기 잡채 만들기 소불고기 잡채 레시피 소고기 잡채 맛있게 만드는 방법

728x90
반응형
728x170

728x90

반응형
300x250

 

제가 손이 정말 많이 가는 음식이라고 생각하는 게

두 가지가 있는데 한 가지는 김밥이고 한 가지는

잡채라서 제가 유일하게 집에서 잘 안 하는 메뉴거든요

근데 잡채도 야매 잡채나 그런 것처럼 간단 버전으로

만들 수 있어서 이번에 양념 소불고기만 있으면

간단히 만들 수 있는 잡채 레시피를 준비했어요~!

 

 

 

 

전통 잡채는 고기, 야채 전부 하나하나 따로 조리해서

당면 삶아서 또 양념을 해서 버무려줘야 하잖아요??

근데 이 레시피는 양념한 소불고기에 야채들 넣어서

볶아주다가 당면이랑 간장 베이스 양념만 살짝 넣고

한 번 더 볶아주기만 하면 돼서 진짜 초간단 잡채~!!

초간단 소불고기 잡채 한 번 만들어 볼까유~?>_<

 

 

 

필수재료

소불고기 300g, 당면 200g,

양파 大자 1/2개, 진간장 2.5T, 설탕 2T,

다진 마늘 0.5T, 다시다 0.5t, 후춧가루, 식용유 1T,

진간장 3T, 설탕 0.5T, 참기름 1T, 참깨

 

선택재료

당근, 대파

 

 

 

 

당면 200g은 물에 담가 30분 이상 불려주고

소고기 불고기거리 300g에 진간장 2.5T, 설탕 2T,

다진 마늘 0.5T, 다시다 0.5t, 후춧가루를 취향껏

넣고 잘 버무려 불고기에 양념을 재워주세요~!

 

 

 

 

끓는 물에 불린 당면을 넣고 3분 동안 삶아준 후

찬물로 씻어 채에 밭쳐 물기를 빼주세요

 

 

 

팬에 식용유 1T를 둘러준 후 양념에 재워준

불고기를 넣고 한 번 볶아주세요~!

 

 

 

 

고기가 반 정도 익으면 양파 大자 1/2개와

당근, 대파를 채 썰어 넣고 볶아주세요

 

 

 

볶아준 재료들을 한 쪽으로 몰아주고

삶아놓은 당면을 한 쪽에 넣어주세요

 

 

 

 

당면 위에 진간장 3T, 물 4T, 설탕 0.5T를 넣어

당면 쪽을 한 번 잘 섞어준 후 재료들과 볶아주세요

 

 

 

불을 끄고 참기름 1T와 참깨를 넣고 섞어주세요

 

 

 

접시에 당면과 소불고기를 듬뿍 담아주면 정말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소불고기 잡채 완성이에요~!

잡채를 이렇게 간단히 만들 수 있다니 넘 좋지 않나유

저는 누가 전통 잡채 스타일로 잡채를 만들어 달라고

하면 "싫엇!!!!" 외칠거예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번에 냉털 야채로 소불고기 잡채를 만들어줬는데

여기에 느타리버섯이나 피망까지 더 넣어주면

비주얼이 더 잡채에 가까워서 있으면 넣는 걸 강추!!

근데 사실 맛에는 영향이 크지 않아요ㅋㅋㅋㅋㅋ

 

 

 

 

당면은 쫄깃하고 소불고기도 맛있고 간도 딱!

잡채 좋아하는데 저처럼 귀찮아서 집에서는 잡채를

안 해먹던 분들께 소불고기 잡채 만들기 강추해요~

소불고기 좋아하는 분들도 색다르게 즐겨보세요!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