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납작어묵 얼큰 어묵탕 끓이기 어묵김치국 김치어묵국 끓이는법

728x90
반응형
728x170

728x90

반응형
300x250

 

아,, 지난 김장 시즌에 홈플러스에서 절임배추랑

김치 양념 사 와서 만든 배추김치가 너무 맛있음ㅠㅠ

그래서 자꾸 김치요리를 하게돼요ㅋㅋㅋㅋㅋㅋㅋ

이날도 평소라면 그냥 시원~한 어묵국을 끓이거나

얼큰하게 즐기려면 고춧가루만 넣었을 거거든요?

 

 

 

 

근데 김치가 맛있어서 뭘 만들어도 맛있어서

김칫국+어묵국을 즐기기 위해서 어묵김치국이자

김치어묵국을 끓여 먹었는데 역시 맛있는 김치로는

뭘 만들어도 역시나 맛있구나 하는 맛이에요ㅋㅋㅋ

사실 김치가 진~~~짜 맛없지만 않으면 어묵에서도

맛이 나와서 맛없기 힘든 메뉴 중 하나입니당ㅎㅎ

 

 

 

필수재료

배추김치 가득 한 컵(200g), 대파,

김치 국물 한 국자, 어묵 3장, 국간장 1T,

다진 마늘 0.5T, 액젓 0.5T, 설탕 1/2t

 

 

 

 

냄비에 물 6컵(1,200ml)을 넣고

배추김치 가득 한 컵(200g)을 넣고 끓여주세요

 

 

 

 

국물이 끓으면 어묵 3장을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서 넣고 김치 국물 1국자를 넣어주세요

 

 

 

 

국간장 1T, 다진 마늘 0.5T, 액젓 0.5T와

설탕 1/2t를 넣고 잘 풀어주세요~!

 

 

 

 

송송 썬 대파를 넣고 한소끔 더 끓여주세요

 

 

 

그러면 어묵과 김치의 맛이 충분히 우러나서

시원하고 얼큰한 김치어묵국(어묵김칫국) 완성~!

무어묵국도 좋아하지만 김치어묵국은 얼큰함도

있지만 김치의 아삭함도 있어서 좋은 것 같아요!

 

 

 

 

어묵 3장과 김치만 있으면 정말 초간단 아닌가요?

저는 이번에 밥이랑 먹으려고 국으로 끓였는데

양을 많이 해서 탕처럼 끓여서 어묵탕 대신에 먹어도

뜨끈~한 최고의 소주 안주로 즐길 수 있는 메뉴예요

 

 

 

 

더 칼칼하게 즐기고 싶은 분들은 고춧가루를 살짝

더 넣거나 청양고추를 송송 썰어 넣어도 맛있어요!

어묵 요리이자 배추김치 요리인 김치어묵국을 밥에

어울리는 맛있는 국이나 술안주로 즐겨보세요~!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