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제육볶음 맛있게 만드는 법 돼지 두루치기 제육볶음 황금레시피

728x90
반응형
728x170

728x90
반응형
300x250

요즘에는 블로그에 올릴 겸 다양한 레시피들을

경험해 볼 겸 레시피들을 이것저것 따라 해보는 편인데

제가 예전부터 자주 만들어 먹던 레시피들 또는

제가 만든 것보다 맛있는 레시피가 없는 것들은

여전히 제가 만들어 먹던 레시피로 만들거든요~!

 

 

 

그중 하나가 고추장불고기인 제육볶음이에요!

저는 어렸을 때부터 빨간 음식을 잘 먹고 잘 만들어

먹어서 제육볶음도 초등 고학년 때 또는 중학교 때부터

만들어 먹기 시작한 메뉴인데 제가 만든 제육볶음은

만들 때마다 맛있고 먹는 사람들도 다 반해버림>_<

맵달한 맛있는 제육볶음 좋아하는 분들 해보세요

 

 

 

필수재료

앞다리살 500g, 양파 1개, 대파, 고추장 4T,

고춧가루 2T, 진간장 2T, 다진 마늘 2T,

설탕 2T, 올리고당 2t, 후춧가루, 고추기름 2T

 

선택재료

청양고추 1개, 당근, 참깨

 

 

 

 

앞다리살 500g에 고추장 4T, 고춧가루 2T,

진간장 2T, 다진 마늘 2T, 설탕 2T, 올리고당 2t,

후춧가루를 넣고 잘 버무려 양념해 주세요

 

 

 

 

저는 제육볶음을 만들 때 고기 1kg를 양념에

재워서 반씩 봉투에 담아 하나는 바로 먹고 하나는

잘 펼쳐서 냉동실에 얼려뒀다 먹고 싶을 때 먹어요

 

 

 

 

웍팬에 고추기름 2T를 둘러준 후 양념에

재운 제육볶음 고기를 전부 넣어 볶아주세요

* 고추기름이 없을 땐 식용유 2 ~ 3T를 넣고

송송 썬 파를 넣어 볶아 파기름을 내주세요

 

 

 

 

고기가 반 정도 익으면 채 썬 양파 1개,

대파, 청양고추 1개, 당근을 넣어 볶아주세요

 

 

 

 

접시에 가득 담고 깨를 한 번 톡톡 뿌려주면

우리집이 제육볶음 맛집! 백종원 제육볶음보다 더

맛있다고 당당히 말할 수 있는 제육볶음 완성이에요!

이건 울 집 제육볶음 레시피이자 나만의 레시피!!

 

 

 

 

백종원도 함부로 건드리면 안 되지만 백종원 제육볶음

레시피도 따라 해본 일인으로서 이게 더 맛있>_<

이것도 해줄 때마다 다들 맛있게 먹는 레시피에요 헿

 

 

 

제육볶음 레시피도 보이는 게 있으면 저장해뒀다가

이것저것 따라서 만들어 먹어봤는데 제 레시피가

재료들도 간단하고 맛도 진짜 좋아서 결국 돌고 돌아

항상 제자리로 돌아오는 제육볶음 레시피입니다!!

제육볶음 좋아하는 분 저 믿고 한 번만 따라 해 보세요!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