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묵은지 볶음 신김치 살리는 법 간단 반찬 멸치 들기름 묵은지 지짐 만들기

728x90
반응형
728x170

728x90
반응형
300x250

울 할머니가 만든 음식은 다 좋아하는 일인이거든요

그런데 그런 울 할머니가 나를 배신하는 일이!!

할머니 김치가 너무 맛있어서 싸달라 해서 김치

한 통 가득 싸왔는데 그 맛이 아닌거예욬ㅋㅋㅋㅋ

알고 보니 배추가 싸서 추가로 사 온 배추에 남은

양념 묻혀서 만든 김치를 저한테 처리함ㅋㅋㅋㅋㅋ

 

 

 

 

제가 안 버리고 이것저것 잘 해먹을 것 같아서 다른

손주들 말고 저한테 처리를 한 것 같은데 할머니

생각대로 저는 버리지 않고 이것저것 만들어 먹기에

씻은 묵은지 요리들 만들고 이럴 때 해먹기 좋은

들기름 묵은지지짐도 한가득 만들어 먹었어요ㅎㅎ

 

 

 

필수재료

묵은지 1/2포기, 김치 국물 2국자,

멸치 한 줌, 다진 마늘 1T, 설탕 1T,

고춧가루 1T, 들기름 6T

 

선택재료

대파

 

 

 

 

팬에 멸치 한 줌을 넣고 볶아준 후

묵은지 1/2포기를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 넣고

김치 국물 2국자를 넣어 같이 볶아주세요

 

 

 

 

다진 마늘 1T, 설탕 1T, 고춧가루 1T를 넣고

한 번 더 골고루 볶아주세요

* 짠김치라서 설탕 1T 더 넣어줬어요~!

 

 

 

물 2컵(400ml)을 넣어 한 번 잘 섞어준 후

끓으면 뚜껑을 닫고 중불로 20분 끓여주세요

 

 

 

 

들기름 6T를 넣어 섞고 중불로 10분 더 끓여주세요

 

 

 

그러면 부들부들 푹 익은 들기름 향 가득한

신 배추김치 요리 묵은지 들기름지짐 완성이에요~!

30분 동안 푹 끓여서 얼마나 부들부들한지 몰라요

 

 

 

 

그냥 먹어도 맛있는데 볶음김치는 라면이쥬!!

주말에 라면 끓여 먹을 때 들기름 묵은지지짐 하나만

꺼내서 곁들여주면 라면 한 봉지 순삭입니당>_<

 

 

 

저처럼 할머니한테 김치 처리당한 분들이나ㅋㅋㅋ

맛없는 김치나 미쳐버린 김치 있는 분들 들기름만

있으면 아주 맛있는 밥반찬 만들 수 있으니 해드세요

한 번 만들 때 왕창 만들어두고 먹기도 좋아요!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