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초밥 밥만들기 단촛물 연어초밥 만들기 연어초밥 양파 소스

728x90
반응형
728x170

반응형

 

 

초밥집에서 나오는 연어초밥이 총 3종류잖아요?

가장 기본 연어초밥과 토치로 구워 불향 더한 구운

연어초밥 그리고 양파와 양파소스가 듬뿍 뿌려져

나오는 양파 연어초밥 이렇게 3종류가 있잖아요?

저는 양파 얹은 연어초밥, 구운 연어초밥 그리고

기본 연어초밥 순으로 연어초밥을 좋아하거든요ㅎㅎ

 

 

 

그래서 이번에는 제가 가장 좋아하는 양파와

양파 소스 듬뿍 얹어진 양파 연어초밥 만들었어요~!

양파 연어초밥은 사실 싱싱한 생연어회랑 맛있는

양파소스만 있으면 간단히 만들 수 있는 메뉴에요!

제가 맛있는 양파소스는 준비했으니 싱싱한 연어회만

준비하셔서 맛있는 양파 연어초밥 만들어 드세요~

 

 

 

필수재료

생연어회, 양파채, 밥, 마요네즈 5T,

올리고당 2T, 레몬즙 1T, 양파 中자 1/4개,

단촛물(식초 1.5T, 설탕 1T, 소금 1/2t), 와사비

 

선택재료

락교, 초생강

 

 

 

 

저는 연어는 바른씨에서 숙성 생연어를 주문하거나

훈훈수산에서 생연어를 주문하는데 초밥 만들 땐

훈훈수산에서 주문해서 훈훈수산에 나와있는 생연어

손질방법을 보고 따라서 연어 손질을 해줬어요~!

얼음 물에 식초 2, 3방울 넣고 1분 정도 담가주세요

 

 

 

식초물에 담갔던 연어를 해동지로 연어를 감싸서

냉동실에 약 5분~10분 정도 넣어주세요!

 

 

 

 

생연어 500g 기준 연어를 3등분 해준 후

원하는 두께와 크기로 연어를 썰어주세요~!

그러면 생연어회 손질은 간단하게 끝나요>_<

 

 

 

 

마요네즈 5T, 올리고당 2T, 레몬즙 1T에

양파 中자 1/4개를 다져서 넣어 연어 초밥 위에

얹을 양파 소스를 미리 만들어 주세요~!

 

 

 

식초 1.5T, 설탕 1T, 소금 1/2t를 섞어 단촛물을

만들어 밥에 취향껏 넣어 잘 섞어주세요~!

 

 

 

 

초밥을 먹기 좋은 크기로 만들어준 후

와사비를 취향껏 밥 위에 얹어주세요

 

 

 

 

썰어 놓은 연어회를 밥 위에 덮어준 후

양파채를 연어초밥 위에 얹어주세요

 

 

 

 

양파 소스를 양파 위에 듬뿍 뿌려준 후

파슬리 가루를 톡톡 뿌려주면 양파소스 얹어서

만드는 양파 연어초밥 간단하게 완성이에요~!

 

 

 

제가 만들었지만 비주얼 넘나 완벽한 초밥이쥬?ㅎㅎ

생연어랑 단촛물만 있으면 초밥을 만들 수 있는데

거기에 양파랑 양파소스만 더 얹어주면 더 완벽한!

초밥집에서 보던 양파 연어초밥을 만들 수 있죠 흐흐

 

 

 

제가 만드는 양파소스지만 연어초밥 만들 때마다

감동하는 양파소스라서 연어초밥 좋아하는 분들은

집에서 만들어 드시면 아주 감탄을 하시게 될 거예요

왜냐하면 제가 만들고도 제가 감탄하거든요ㅋㅋㅋ

 

 

 

 

초밥 아니어도 연어 회랑만 즐겨도 맛있으니까

연어회 좋아하는 분들 양파소스 만들어 드셔보세요

양파소스 있으면 간장도 필요 없는 연어회 한판

완성할 수 있으니 손님 초대용으로도 강추합니당!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