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순두부찌개 종류 편스토랑 순두부찌개 레시피 어남선생 스팸 순두부찌개

728x90
반응형
728x170

반응형

 

 

두부 킬러라서 두부가 들어간 찌개는 다 좋아하는데

그중에서도 순두부찌개를 가장 좋아하거든요~!

그래서 음식점에서 찌개를 주문하면 무조건 순찌!!

왜냐하면 집에서는 순두부찌개 맛있게 만드는 법을

몰라 순두부찌개는 무조건 사 먹는 찌개였어요ㅎㅎ

 

 

 

 

근데 삼촌이 순두부찌개는 물을 적게 넣는 게

포인트라는 걸 알려준 후로 순두부찌개도 집에서

맛있게 만들어 먹을 수 있는 찌개가 되었어요>_<

그래서 순두부찌개 레시피가 있으면 이것저것 따라서

만들어 보는데 이번에 편스토랑 내 최애 배우인

류수영 스햄 순두부찌개가 있길래 따라 했어요

 

 

필수재료

스팸 1캔(200g), 순두부 1팩, 계란 2개,

애호박 1/3개, 양파 中자 1/2개, 청양고추 2개,

대파, 식용유 3바퀴, 다진 마늘 1T, 설탕 0.5T,

고춧가루 3T, 진간장 3T, 굴소스 2T, 후춧가루

 

선택재료

홍고추 1개

 

 

 

 

스팸 반 캔을 으깨서 팬에 기름 3바퀴와 함께 넣고

스팸이 노릇해질 때까지 중강불에 볶아주세요

 

 

 

청양고추 2개와 대파를 잘게 썰어 넣고

다진 마늘 1T, 설탕 0.5T를 넣고 볶아주세요

 

 

 

불을 꺼준 후 고춧가루 3T를 넣어

볶아서 고추기름을 만들어 주세요

* 고춧가루가 금방 타기 때문에 꼭 불을 꺼주세요!

 

 

 

 

재료들을 한 쪽으로 몰아준 후 진간장 3T를 넣고

간장이 한 번 파르르 끓인 후 섞어주세요

 

 

 

굴소스 2T를 넣고 한 번 더 볶아주세요

 

 

 

물 1.5컵(300ml)을 넣고 애호박 1/3개와

양파 1/2개를 썰어 넣고 강불로 끓이다가 국물이

끓으면 뚜껑 닫고 5분 동안 끓여주세요

 

 

 

 

순두부 1팩을 반으로 갈라 넣어준 후

순두부 1/2개를 4등분 해주고 남은 스팸 1/2캔을

슬라이스해서 순두부와 함께 넣어주세요

 

 

 

 

홍고추 1개를 송송 썰어 넣어준 후

후추를 20바퀴 갈아서 넣어주세요~!

 

 

 

계란 2개를 넣고 한소끔 더 끓여주세요

 

 

 

 

뚝배기에 가득 담아주면 편스토랑 순두부찌개인

캔햄으로 만든 류수영 스햄 순두부찌개 완성이에요~!

다짐육이나 바지락 없이 은근 간단하지만 정말

맛있는 스팸으로 만드는 스팸 순두부찌개에요!

 

 

 

순두부찌개 이름이 스햄 순두부찌개이지만

저는 이번에 집에 있던 리챔을 넣어서 만들었어요!

찌개를 판매할 건 아니니 그냥 스팸 순두부찌개로,,!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캔 햄이랑 순두부만 있으면 생각보다 더 쉽게

더 맛있는 순두부찌개를 만들 수 있는 레시피니까

순두부찌개 좋아하는 분들이나 선물 받은 스팸들

많은 분들 스햄 순두부찌개 만들어 보세요~!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