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김치 콩나물국 맛있게 끓이는 법 장영란 콩나물 김칫국 만드는 법

728x90
반응형
728x170

반응형

 

 

오랜만에 김치와 콩나물의 콜라보를 이룬 콩나물

김칫국이자 김치콩나물국을 만들어 먹었어요ㅎ_ㅎ

아니 근데 콩나물 김칫국(김치콩나물국)은 이름이

뭐가 더 맞는 건지 항상 헷갈리는 국 중 하나에요ㅠㅠ

다들 콩나물 김칫국이라고 하시나요 아니면 김치가

먼저 들어가 김치콩나물국이라고 부르시나요??

 

 

 

 

콩나물이 더 많이 들어가니까 김치 콩나물국,,?ㅎ

아무튼! 콩나물이 들어가 시원하고 배추김치도 넣어

얼큰한 김치콩나물국인데 방송인 장영란이 유튜브에

김치콩나물국 만드는 법을 올렸더라고요?ㅋㅋㅋ

정확한 레시피는 없지만 영상 보고 제가 먹을 만큼

계량해서 장영란 김치콩나물국 만들어 먹었어요~

 

 

필수재료

대파 흰 부분 5대, 콩나물 한 봉지(300g),

배추김치 200g, 김치 국물 한 국자, 대파 초록 부분,

새우젓 1T, 다진 마늘 0.5T, 고춧가루 1t,

멸치 액젓 1t, 쯔유 1t, 국간장 1t

 

 

 

 

냄비에 물 2리터(10컵)와 대파 흰 부분

5대를 넣어 푹 끓여주다가 물 2.5컵(500ml)을

추가한 후 대파가 흐물해질 때까지 끓여주세요

* 이때 대파 뿌리도 넣는데 없어서 패스했어요ㅠㅠ

 

 

 

 

잘게 자른 배추김치 200g과 김치 국물

한 국자를 넣고 한 번 푹 끓여주세요~!

 

 

 

 

물에 씻은 콩나물 한 봉지를 넣어준 후

다진 마늘 0.5T, 고춧가루 1t, 멸치 액젓 1t,

쯔유 1t, 국간장 1t를 넣어 잘 풀어주세요

* 장영란 김치콩나물국 레시피는 자세한 계량이

없고 쪼르륵~ 쪼르륵~으로 나오는데 제가 맛보면서

간을 해주면서 계량한 거니 취향껏 넣어주세요

 

 

 

 

새우젓 1T를 채에 걸러 으깨서 넣어주세요

 

 

 

 

대파 초록 부분을 어슷 썰어 넣고 한소끔 끓여주세요

 

 

 

그러면 얼큰하고 시원한 김치 콩나물국 완성이에요!

저는 맑게 끓이는 시원한 콩나물국도 좋아하지만

이렇게 김치 넣어서 끓이는 얼큰 콩나물국 러버에요!

 

 

 

 

콩나물 김칫국(김치 콩나물국) 하나 있으면 국밥이

따로 없달까 밥이랑 이 국 하나면 밥 한 공기 뚝딱>_<

김치 콩나물국도 사실 배추김치만 맛있으면 정말

쉽고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국 중 하나에요 흐흐

 

 

 

 

이번에는 대파 뿌리가 없어서 채수를 낼 때

대파 뿌리를 못 넣었는데 대파 뿌리도 넣으면 확실히

더 국물이 더 시원해질 것 같아서 다음에는 대파

사 오는 날 콩나물 사 와서 만들어 먹어볼 거예요!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