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꽃게 손질법 소주안주 베스트 꽃게탕 재료 냉동 꽃게탕 끓이는 방법

728x90
반응형
728x170

반응형

 

 

흐,, 오늘 준비한 레시피는 남편 없을 때 혼자서

집에서 만들어서 혼술을 한 꽃게탕을 준비했어요~!

저는 해산물이라면 거의 대부분을 좋아하는데

그중에서도 갑각류들이 제 최애 음식이거든요

킹크랩이나 대게 같은 건 두말할 것 없이 좋아하지만

매일 먹을 수 없기에 꽃게를 자주 먹는 편이에요!

 

 

 

 

양념게장, 간장게장을 만들어 먹어도 맛있지만

꽃게찜이나 꽃게탕을 만들어 익혀 먹는 것도 좋아해서

꽃게찜이나 꽃게탕 생각나면 꼭 만들어 먹어요ㅎㅎ

이번에는 남편 없이 혼술 할 기회가 생겨서 꽃게탕으로

메뉴를 정해놓고 꽃게탕을 만들어 먹었지요 데헷

 

 

필수재료

암꽃게 1kg, 무 200g ~ 350g,

양파 大자 1/2개, 청양고추 2개, 대파, 된장 4.5T,

고추장 1.5T, 고춧가루 1.5T, 다진 마늘 1.5T

 

선택재료

두부 1/2모, 쑥갓, 팽이버섯

 

 

 

꽃게탕을 끓이기 전에 꽃게를 손질해 줘야겠죠?

꽃게는 요리용 솔을 이용해서 다리 사이사이와

꽃게 입 등 여기저기 흐르는 물에 깨끗이 씻어주세요

 

 

 

게딱지를 잡아당겨 분리를 해준 후 필요 없는

부분들과 아가미를 손으로 떼 제거해 주세요~!

 

 

 

멸치육수 7.5컵(1,500ml)에 무를 넣고 끓여주세요

* 무는 취향껏 넣으면 되는데 냉동실에 남아 있던

무를 넣은 거라서 이번에 무 200g 넣었어요~!

 

 

 

 

된장 4.5T, 고추장 1.5T를 잘 풀어준 후

고춧가루 1.5T, 다진 마늘 1.5T를 넣어주세요

 

 

 

국물이 다시 끓으면 손질한 꽃게를 넣어주세요

 

 

 

꽃게가 익으면 두부 1/2모를 넣어준 후

채 썬 양파 大자 1/2개와 어슷 썬 청양고추 2개와

대파를 넣고 한소끔 더 끓여주세요~!

* 이때 애호박이 있으면 애호박 넣어도 좋아요~!

 

 

 

 

냄비에 꽃게와 건더기들 가득 담고 먹기 좋게

손질한 쑥갓과 팽이버섯을 가~득 얹어주면 술안주

특히 소주 안주로 최고인 꽃게탕 완성이에요!

쑥갓과 팽이버섯은 필수는 아니지만 저는 꽃게탕에

쑥갓이랑 팽이버섯이 정말 잘 어울려서 좋아해요

 

 

 

 

하,, 꽃게탕 처음 만들 때 할머니한테 레시피 물어봐서

만든 이후로 할머니가 알려준 레시피 그대로 매번

만들어 먹는 중인데 먹을 때마다 내가 만들었지만

항상 감탄을 금치 못하는 메뉴 중 하나입니다ㅋㅋㅋ

 

 

 

 

국물 한 입 먹을 때마다 "하,, 미쳤다"라는 말이

계속해서 절로 나오는 진짜 맛있는 꽃게탕이에요

심지어 꽃게에 살도 많고 알도 듬뿍이라 JMT,,ㅠㅠ

꽃게는 넘 달고 국물은 시원하니 맛있고 술이 술술,,

과음하게 될지도 모르니 조심하세요ㅋㅋㅋㅋㅋ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