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꽃게 찌는 방법 냉동 꽃게 찌는법 꽃게찜 찌는 시간 타르타르 소스 만들기

728x90
반응형
728x170

반응형

 

 

내 사랑 나의 사랑 꽃게찜!!ㅋㅋㅋㅋㅋㅋㅋㅋㅋ

하,, 먹어도 먹어도 안 질리고 볼 때마다 먹고 싶은,,

나의 사랑 암꽃게찜이자 알꽃게찜을 준비했어요!

요즘 가을이라서 숫꽃게를 많이 먹는다지만 꽃게찜,

꽃게탕 만들어 먹을 때에는 저는 무조건 암꽃게!

 

 

 

 

숫꽃게의 살도 달지만 익었을 때 고소한 꽃게알을

절대 포기할 수 없어서 무조건 암꽃게로 만들어요~!

꽃게 알은 익으면 왜 이렇게 맛있어지는 거예요?ㅠㅠ

진짜,, 저 꽃게 알 못 먹어요 없어서,,ㅋㅋㅋㅋㅋㅋ

숫꽃게도 찌는 방법은 똑같으니까 따라 해 보세요~

 

 

필수재료

꽃게 1kg(3~4마리)

선택재료

피클 4개, 양파 1/4개, 마요네즈 5T,

설탕 1T, 레몬즙 1t, 식초 0.5t

 

 

 

 

꽃게찜은 꽃게 손질하는 게 전부인 요리랄까요

요리용 솔이나 칫솔로 흐르는 물에 꽃게를 샤워시키며

다리 사이사이를 깨끗하게 씻어주고 혹시 있을

낚싯줄 같은 것도 꼼꼼하게 제거해 주세요~!

냉동 꽃게는 씻으면서 자연스럽게 해동하면 돼요!

 

 

 

 

그리고 저 배딱지 부분을 아래로 내려서 안쪽도

솔로 깨끗이 닦아주고 아래 사진에 있는 것처럼

저 부분을 꾹 눌러 내장도 한 번 제거해 주세요~!

 

 

 

찜 솥에 물을 적당량 담아 물을 끓여주세요

 

 

 

 

물이 팔팔 끓으면 찜채반에 꽃게 등딱지가

아래로 가도록 잘 담아주고 뚜껑을 닫고 중불에

15분 쪄주고 불을 끄고 5분 뜸을 들여 주세요

* 게 등딱지를 아래로 두는 이유는 내장이나 알이

흐르지 않고 게딱지에 고정되도록 함이에요~!

 

 

 

 

그러면 색부터 영롱 보스 뿜뿜하는 꽃게찜 완성~!

하,, 며칠 전에 꽃게탕 끓여서 먹었는데 왜 또 이렇게

보니까 꽃게찜이 또 먹고 싶은 걸까요ㅋㅋㅋㅋㅋㅋ

저 진짜 갑각류들 정말 너무 좋아하나봐요ㅠ_ㅠ

 

 

 

 

아흐,, 저 꽃게 등딱지에 모여있는 알과 내장 좀 봐요,,

꽃게 살 발라서 내장 찍어 먹으면 그곳이 천국ㅠㅠ

꽃게 알은 암것도 안 찍어도 얼마나 고소한지 몰라요

 

 

 

타르타르 소스는 튀김에만 어울린다고 생각할 텐데

꽃게찜 같은 모든 해산물에 타르타르 아주 찰떡쓰!

두툼한 피클 4개(얇은 피클 8개), 양파 1/4개,

마요네즈 5T, 설탕 1T, 레몬즙 1t, 식초 0.5t 섞으면

앞으로 타르타르 안 사 먹고 만들게 될 것입니다>_<

 

 

 

 

만들어 놓은 타르타르 소스에 꽃게 몸통 푹 찍어서

한 입 먹으면 이 순간에는 킹크랩, 대게 다 필요 없!!!

게 찜에 타르타르소스 진짜 너무 잘 어울려요ㅠㅠ

게 찜에 타르타르 소스 잘 어울리는 거 알게 해 준

대게 맛집 어서오시게에게 감사를 표합니다ㅋㅋㅋ

 

 

 

꽃게를 찌면 꼭 이렇게 찜 채반에 내장이 나오거든요

저는 꽃게 순두부라고 부르는데ㅋㅋㅋㅋㅋㅋㅋㅋ

이거 진짜 맛있으니까 드실 분들 긁어서 드세요 헿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