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킹타이거 새우 요리 에어프라이어 갈릭버터 새우구이 만들기

728x90
반응형
728x170

 

 

정말 오랜만에 갈릭버터구이를 만들어 먹었어요!

보통 연말에 랍스터(랍스타)로 갈릭버터구이를 종종

만들어 먹었는데 이번에 킹 블랙타이거 새우를

주문해서 새우 갈릭버터구이 만들어서 먹었어요~!

아니 근데 블랙타이거 진짜 커서 랍스터 크기급,,!

 

 

 

 

새우 갈릭버터구이(새우치즈구이)도 만들기가

어려울 것이라고 생각하는 분들이 많을 텐데

소스 만들어서 손질한 새우에 바르고 치즈만 듬뿍

얹어서 오븐이나 에어프라이어에 굽기만 하면 되는

메뉴라서 비주얼 대비 생각보다 만들기 쉬워요~!

손님 초대요리로 좋으니까 한 번 만들어 보세요!

 

필수재료

킹타이거새우 4마리, 피자치즈, 버터 2T,

마요네즈 1T, 다진 마늘 1T, 꿀 1T, 레몬즙 1t

 

선택재료

양파 1/4개, 스위트 칠리소스 1T,

스리라차 소스 1T, 파슬리가루

 

 

 

 

와,, 저 이번에 훈훈수산에서 연어도 사고 이것저것

시키면서 1+1 할인하는 게 있길래 킹타이거 새우를

처음으로 사본 건데 생각보다 더 커서 놀랐어요

진심 처음에 징그러운 느낌이랄까ㅋㅋㅋㅋㅋㅋㅋㅋ

근데 또 인간은 적응의 동물이라고 괜찮더라고요

 

 

 

 

새우 치즈구이는 소스를 만드는 것도 중요하지만

일단 새우를 손질하는 게 가장 먼저고 제일 중요!

새우 다리가 있으면 다리만 타기 쉬우니까 새우 다리,

꼬리 부분에 있는 물총을 잘라서 제거해 준 후 새우

머리에 있는 수염들과 뾰족한 뿔도 잘라주세요

 

 

 

 

가위를 이용해서 새우 등 뒤에 넣어 껍질을

잘라준 후 칼로 새우 등을 갈라 벌려 새우 등에 있는

새우 내장을 전부 제거해 주면 되는데 짱 커요,,

킹이라 그런가 새우 내장도 진짜 커요ㅋㅋㅋㅋㅋ

 

 

 

 

버터 2T를 전자레인지에 돌려 해동해 준 후

마요네즈 1T, 다진 마늘 1T, 꿀 1T, 레몬즙 1t와

양파 1/4개를 다져 넣어 갈릭 버터를 만들어 주세요

* 다진 양파는 취향껏 넣어주면 되고 없으면

안 넣고 만들어도 충분히 맛있어요~!

 

 

 

 

손질해놓은 새우 등 위에 만들어준

어니언 갈릭버터를 충분히 골고루 얹어주세요

 

 

 

갈릭 버터가 보이지 않도록 피자치즈를 듬뿍 얹어

에어프라이어 온도 190도에 15분 ~ 20분 동안

구워주면서 중간에 판을 한 번 돌려주세요~!

* 에어프라이어 온도와 시간은 에어프라이어 제품

사양에 따라서 조금씩 다르니 설명서 참고하세욥!

 

 

 

 

노릇하게 구워진 새우구이를 접시에 담아주고

파슬리가루를 톡톡 뿌려주면 새우 갈릭버터구이 완성!

새우 갈릭버터구이 생각보다 만들기 쉽죠?ㅎㅎ

 

 

 

하,, 먹은 지 얼마 안 됐는데 또 먹고 싶다!!!

냉동실에 4마리 남았다는 게 넘모 행복합니다ㅋㅋㅋ

새우살 발라서 치즈 듬뿍이랑 먹으면 꿀맛탱!!

맥주 안주로 먹었는데 맥주 안주로도 최고였어요!

 

 

 

새우 크기 느껴지세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진짜 랍스터 작은 크기랑 비슷한 크기의 새우였어요

남편이랑 와 진짜 너무 신기해하면서 먹었다는,,

새우와 랍스터 중간의 식감과 맛이었어요! 후후

 

반응형

 

 

이미 갈릭버터를 듬뿍 바른 상태라서 새우 치즈구이

살만 발라서 그냥 먹어도 갈릭과 버터의 향이 정말

가득해서 맛있는데 살짝 매콤 달달한 소스를 곁들여

먹으면 더 맛있어서 저는 갈릭버터구이 만드는 날에

스리라차 1T : 스위트 칠리소스 1T ~ 2T 섞어서

매콤 달달 소스 만들어서 찍어 먹는데 꿀맛이에요!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