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황태국 끓이는 방법 황태해장국 끓이기

728x90
반응형
728x170

 

 

 

 

 

안녕하세요 :D 저는 파워 국물순이인데요

벌써 12월, 요즘같이 추운 날씨에는

국물이 더 필수 메뉴잖아요?

그래서 오랜만에 황태해장국 끓였어요

황태국은 황태채랑 무밖에 안넣는데

매번 끓일 때마다 어떻게 이렇게 시원한 맛이

나는지 너무 신기해요! 재료의 신비함,,

 

 

 

 

 

황태국 끓이는 방법

 

 

 

 

 

 

저는 건더기보다 국물을 더 좋아해서

황태채는 두 주먹 사용했어요!

건더기 좋아하시면 더 많이 넣으세요!

 

 

 

 

 

 

황태채는 물에 담가 가시를 제거해 주고

한 입 크기로 먹기 좋게 잘라준 후

물기를 꽉 짜서 준비해 주시면 돼요!

 

 

 

 

 

 

필수재료

황태채/무/다진마늘1T/들기름1.5T/

국간장1T/액젓1t/다시다1t

 

 

선택재료

청양고추/파

 

 

 

 

 

 

 

준비한 냄비에 들기름 1.5스푼을 넣고

손질한 황태채를 넣고 볶아주세요

 

 

 

 

 

 

황태채가 타지 않게 볶아주다가

준비한 무를 넣고 같이 볶아주세요!

탈까봐 걱정되는 분들은 약불이나

중불로 볶아주세요~

 

 

 

 

 

 

무가 적당히 볶아지면 물 1,500ml를

넣어준 후 다진마늘 한 스푼을 넣고

무가 푹 익을 때까지 끓여주세요

 

 

 

 

 

 

멸치 액젓 한 티스푼과

국간장 한 스푼을 넣어주세요

 

 

 

 

 

 

제 레시피는 육수 없이 만드는 요리예요!

다시다 필수이니 다시다 안 쓰는 분들은

다른 레시피 보는 것을 추천드려요~

 

 

 

 

 

 

다시다 한 티스푼을 넣고 끓여주세요

 

 

 

 

 

 

준비한 파와 청양고추를 넣고

 

 

 

 

 

 

무가 투명해질 때까지 끓여주면

시원한 황태해장국 완성이에요!

황태채랑 무는 오래 끓일수록 더

맛있어지니까 팔팔 끓여주세요~

 

 

 

 

 

 

계란을 넣어서 끓여도 되는데

맑은 황태국이 먹고 싶어서 안 넣었어요!

 

 

 

 

 

 

먹기 전에 후추 살짝 톡톡해서

넣어주면 더 맛있어져요!

 

 

 

 

 

 

청양고추 넣어서 정말 얼큰하고

시원하고 맑고 다 해요 ㅎ_ㅎ

제가 했는데 너무 맛있게 흡입했네요

 

 

 

오늘은 얼큰 시원한

맑은 황태해장국 어떠세요? :)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