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사골 떡국 맛있게 끓이는 법 떡만두국 황금레시피

728x90
반응형
728x170

 

 

 

 

다들 설날에 떡국 많이들 드셨나요?ㅎㅎ

전 설날에는 안먹고 집에서 만들어 먹을때

만두와 함께 떡을 흡입했어요ㅋㅋㅋ

그나저나 설 지난지 얼마 안된 것 같은데

왜 벌써 2월 중순이 지난거죠,,?ㅠ_ㅠ

 

 

 

 

사골 떡만두국 황금레시피

 

 

아무튼! 이번 설에는 엄마 이사한 집도 볼 겸

할머니가 설날 연휴에 한 번 온다고 해서 할머니표

떡국을 못 먹어서 직접 끓여먹었어요ㅋㅋㅋ

 

 

 

 

할머니가 끓여준 떡국이 최고이지만 할머니표

떡만둣국만큼 진하고 맛있는 떡국이에요!

사골곰탕으로 간단하게 떡만둣국 끓여볼까요?

 

 

 

필수재료

사골곰탕500g 2팩, 떡200g, 물만두20개,

다진마늘1T, 국간장1T, 멸치액젓0.5T

 

선택재료

김가루, 파, 지단, 고기고명

 

 

ෆ 계량 기준 ෆ

1T(큰술) = 테이블스푼 = 약 15ml = 15cc

1t(작은술) = 티스푼 = 약 5ml = 5cc

1cup(컵) = 약 200ml = 200cc

계량스푼 1T = 밥숟가락 두 스푼

계량스푼 1t = 밥숟가락 반 스푼

 

 

 

 

사골곰탕 500g 2팩을 냄비에 넣고

물 2.5컵(500ml)을 넣고 끓여주세요

 

제가 사용하는 사골곰탕이 정말 진해서 물을

섞는데 진하지 않은 사골곰탕은 3팩 넣어주세요

그리고 국물이 아주 넉넉한 레시피인데 적당하게

만드실 분들은 1인분 기준으로 사골곰탕

600~700ml 넣어서 끓여주세요!

 

 

 

 

다진마늘 1T를 넣고 풀어주세요

 

 

 

 

곰탕이 끓으면 떡 200g, 물만두 20개를 넣어주세요

떡이랑 만두는 취향껏 넣어주면 돼요~

저는 떡보다는 만두를 좋아해서 만두 많이!

 

 

 

 

국간장 1T, 멸치 액젓 0.5T를 넣고

떡과 만두가 익을 때까지 끓여주세요

 

 

 

 

맛있게 끓은 사골 떡만둣국을 그릇에 담고

취향껏 고명(김가루, 파, 지단 등)을 올려주세요~

 

 

 

 

그러면 진하고 고소하고 맛있는 사골 곰탕으로

끓여낸 사골 떡만둣국 완성이에요~!

그냥 떡만둣국도 맛있지만 사골 곰탕에 끓인

떡만둣국이 국물이 정말 진국이라서 좋아요 흐흐

 

 

 

 

조카들은 나이를 먹기 위해서 떡국 먹던데,,^^

이제는 나이는 안 먹고 떡국만 먹고 싶은 빼박 30대,,

그래도 설날에 떡국은 안 먹으면 안 되니까

다가오는 설날에 다들 맛있게 만들어 드세요>_<

 

 

사골 곰탕으로 끓인 사골 떡만둣국으로

다가오는 설날 맛있는 한 끼 되세요~!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