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새우튀김 바삭하게 튀기는 방법 빵가루 새우튀김 만들기

728x90
반응형
728x170

 

 

 

 

오늘은 지난번에 튀김가루 새우튀김 이후

두 번째 새우튀김인 빵가루 새우튀김 준비했어요

남편이 튀김이라면 다 좋아하지만 튀김들 중에서도

새우튀김 정말 가~장 좋아하거든요!

 

 

 

 

빵가루 새우튀김 만들기

 

 

튀김가루로 튀긴 새우튀김도 맛있지만

제가 워낙 빵가루를 좋아해서 오늘 준비한 레시피는

빵가루를 입혀서 튀긴 빵가루 새우튀김이에요

 

 

 

 

새우튀김 만들어 먹은 지 꽤 된 거라서 보니까

생각나서 조만간 노바시새우 또 시켜야겠어요ㅋㅋㅋ

아무튼! 빵가루 새우튀김 만들어 볼까요??

 

 

 

필수재료

노바시새우 10마리, 계란1개, 빵가루 1컵,

튀김가루 or 부침가루 or 밀가루, 식용유

 

선택재료

소금, 후추

 

 

ෆ 계량 기준 ෆ

1T(큰술) = 테이블스푼 = 약 15ml = 15cc

1t(작은술) = 티스푼 = 약 5ml = 5cc

1cup(컵) = 약 200ml = 200cc

계량스푼 1T = 밥숟가락 두 스푼

계량스푼 1t = 밥숟가락 반 스푼

 

 

 

 

'훈훈수산'에서 노바시새우 주문해서 사용했어요

10마리는 튀김가루 새우튀김 만들어 먹고

10마리는 빵가루 새우튀김 만들어 먹었어요ㅎㅎ

 

 

 

 

노바시새우 10마리를 흐르는 물에 씻고 채에 받쳐

물기를 제거해 주고 키친타올로 한 번 더 닦아주세요

 

 

 

 

물기를 제거한 노바시새우에 소금과

후추를 앞뒤로 골고루 뿌려주세요

 

 

 

 

밑간을 한 노바시새우에 계란물이

잘 묻도록 튀김가루를 골고루 묻혀주세요

 

튀김가루, 부침가루, 밀가루 전부 가능해요!

 

 

 

 

그릇 하나에 계란 1개를 잘 풀어주고

다른 그릇에는 빵가루 한 컵을 준비해 주세요

 

 

 

 

튀김가루를 묻힌 노바시 새우에

계란물을 바르고 빵가루를 골고루 묻혀주세요

 

 

 

 

튀김가루, 계란물, 빵가루 순으로 발라주면

빵가루 새우튀김 튀길 준비 완료!

 

 

 

 

냄비에 기름을 넣고 온도를 올려주세요

빵가루를 떨어트려서 튀겨질 때까지 올려주세요

 

 

 

 

기름의 온도가 오르면 준비해놓은 노바시 새우를

튀겨준 후 튀김 바구니에 담아 식혀주세요

 

 

 

 

한 김 식혀준 빵가루 새우튀김을 기름에

한 번 더 튀겨준 후 튀김 망에 담아 기름을 빼주세요

 

 

 

 

그러면 빵가루 새우튀김 완성이에요!

빵가루 자체도 바삭하지만 2번 튀겨서 더

바삭하고 고소한 새우튀김이에요ㅎㅎ

 

 

 

 

원래 다 남겨뒀다가 남편이랑 먹으려고 했는데

튀김은 바로 먹는 게 진짜 꿀맛 아닌가요ㅎ_ㅎ

빵가루 새우튀김 한 마리 먹었는데 짱맛,,

겉바속촉 제대로인 새우튀김이었어요

소스 아무것도 안 찍고 먹었는데 JMT!!

 

 

 

 

다 식혀준 다음 통에 담아서 냉동실에 넣어뒀다가

술안주로 먹으려고 에어프라이어에 돌려서

타르타르 소스 찍어서 맛있게 먹었어요 헿

 

 

바삭한 빵가루 새우튀김으로

오늘도 맛있는 한 끼 되세요~!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