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식스센스 꽃도리탕 꽃게닭볶음탕 레시피

728x90
반응형
728x170





와,, 여러분 꽃도리탕 드셔보셨어요?
지난번에 남편이랑 식스센스 매운맛 편 보는데
꽃도리탕(꽃게닭볶음탕)이 나왔거든요~
보면서 "저 메뉴 너무 신박한데?" 플러스
내가 좋아하는 꽃게랑 남편이 좋아하는
(닭)고기가 합쳐진 메뉴라서 꼭 한 번 만들어
먹어봐야지 했떤 메뉴라서 만들었어요!



식스센스 꽃도리탕 꽃게닭볶음탕 레시피



꽃도리탕을 사먹어보진 않아서
파는 건 어떤 맛인지는 모르겠지만
제가 만든 꽃도리탕 세상 너무 맛있어요!!



닭볶음탕 소스에 무랑 꽃게 넣어서 끓이고
"부족하면 내가 맛보면서 간하면 되지 뭐~"
하는 마음으로 만든건데 다른 양념 추가한 것도 없이
진짜 너무 맛있게 만들어져서 깜놀쓰!!

재료준비

닭 1kg, 손질꽃게 5~6개, 무 4cm,
감자 1개, 양파 1개, 대파, 청양고추 2개,
간장5T, 고추장3T, 물엿3T, 간양파1.5T,
다진마늘1T, 고춧가루1T, 맛술1T

선택재료

당근, 홍고추


ෆ 계량 기준 ෆ
1T(큰술) = 테이블스푼 = 약15ml = 15cc
1t(작은술) = 티스푼 = 약5ml = 5cc
1cup(컵) = 200ml = 200cc

계량스푼 1T = 밥숟가락 두 스푼
계량스푼 1t = 밥숟가락 반 스푼




닭은 물에 한 번 데쳐서 사용할 거예요!
닭 1kg로 만들면 되는데 저는 지난번에
인터넷으로 닭(윙&봉) 주문하면서 같이
주문했던 닭다리 1kg 사용했어요~



물에 닭을 넣고 물이 끓기 시작하면
3분 동안 끓여준 후 물에 한 번 씻어주세요



한 번 끓이기만 해도 거품이 이렇게나
많이 나와서 할 때마다 놀라요ㅋㅋㅋ



1cm 두께로 자른 무를 냄비에 깔아주세요



깔아둔 무 위에 닭을 얹어준 후
감자와 당근을 넣어주세요



생생정보통 닭볶음탕 양념인
간장5T, 고추장3T, 물엿3T, 간양파1.5T,
다진마늘1T, 고춧가루1T, 맛술1T를 넣어주세요



물 3컵(600ml)을 넣어주세요
쌀뜨물 있으면 쌀뜨물 넣어도 좋아요~



재료들을 다 넣고 강불로 끓여주다가
물이 끓기 시작하면 뚜껑을 닫고
강불로 10분 동안 끓여주세요



손질 꽃게 5~6조각을 넣어주세요
6조각 넣으려다가 냉동실에 있던 꽃게 크기가
엄청 커서 5조각만 넣었어요!



양파 1개, 대파, 청양고추 2개,
홍고추 반 개를 넣고 뚜껑을 닫고
20분 동안 푹 끓여주세요~



그러면 꽃게와 닭의 신박한 만남인
식스센스 꽃도리탕(꽃게닭볶음탕) 완성!!
아니,, 비주얼부터 대박이지 않아요?



직접 만든 저도 그렇고 퇴근하고 온 남편도
보자마자 오~ 하면서 감탄하더라고요ㅋㅋㅋ
근데 감탄할만한 비주얼 맞죠?>_<



닭볶음탕 양념 외에는 양념 따로 안 했는데
무랑 꽃게를 넣어서 시원한 꽃게탕 국물에
더 가깝고 맛도 꽃게탕에 더 가까운데
닭볶음탕 맛이 나는 새로운 맛이에요ㅋㅋㅋ
근데 이게 너무 맛있어서 자꾸 먹게 되는 맛이랄까,,



닭고기에 꽃게까지 들어 있어서 정말
푸짐하고 국물이 끝~내줘요!
다음에 집에 누가 놀러 올지는 모르겠지만
술안주랑 찰떡일 것 같아서 그때도
꽃도리탕(꽃게닭볶음탕) 만들려고요ㅋㅋㅋ


식스센스 꽃도리탕(꽃게닭볶음탕)으로
오늘도 맛있는 한 끼 되세요 :D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