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전복 내장 먹는법 제주 김만복김밥 전복김밥 만들기

728x90
반응형
728x170





제주도 가서 김만복김밥 드셔보신 분?
저는 예전에 남편이랑 연애때 제주도 가서
포장해서 바닷가에서 처음 먹어보고
19년도에 (시)부모님 모시고 제주도 갔을 때는
홀에서 라면이랑 같이 먹었었거든요~
암튼! 그만큼 제주 김만복김밥은 제주도 가면
한 번쯤은 먹어야 하는 메뉴 아닌가요?ㅎㅎ



전복 내장 먹는법 전복김밥 만들기



제주도 안 간지 오래돼서 해먹었어요!는
아니고 냉동실에 남아있던 전복내장이 있어서
제주 전복김밥인 김만복김밥 만들었어요~



전복내장, 계란, 김만 있으면 제주도에서만
즐길 수 있는 제주 전복김밥인 김만복김밥
저리 가라 하는 김밥 만들 수 있어요ㅎ_ㅎ

필수재료

밥2공기, 전복내장7개, 계란5알,
참기름0.5T, 맛술1T, 설탕0.5T, 소금0.5t

선택재료

후추, 참깨


ෆ 계량기준 ෆ
1T(큰술) = 테이블스푼 = 약15ml = 15cc
1t(작은술) = 티스푼 = 약5ml = 5cc
1cup(컵) = 200ml = 200cc

계량스푼 1T = 밥숟가락 두 스푼
계량스푼 1t = 밥숟가락 반 스푼

전복요리 전복버터구이 만드는법  전복 손질하는법

전복은 저지방 고단백 식품으로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해 기력 회복에 도움을 주고, 타우린 함량이 많아 콜레스테롤 함량을 낮추고 간을 보호해 주는데 효과가 있는 대표적인 보양식이에요!

happier-ye.tistory.com



전복회랑 전복버터구이 만들어 먹고 남은,
전복죽도 끓여먹고도 남아서 냉동실에 있던
전복 내장을 사용해서 만들었어요!
손질부터 하실 분들은 위 링크 보면 돼요~



전복 내장은 가위로 난도질하듯이 잘라주세요ㅎㅎ
믹서기 작은게 있으면 믹서기에 갈아도 되는데
믹서시가 큰 것만 있어서 가위로 잘랐어요!



사각김밥틀이 있으면 그걸 사용하면 되는데
사각김밥틀이 없으니 스팸통으로!ㅎ_ㅎ
스팸 200g짜리 통을 깨끗하게 씻은 후
랩을 안쪽에 깔아 준비해 주세요~



계란 5알에 맛술 1스푼, 설탕 0.5스푼,
소금 0.5티스푼을 넣고 잘 풀어주세요~
계란 6알 풀었는데 5알이 딱 좋을 것 같아요!



잘 풀은 계란은 채에 한 번 내려주세요
채에 한 번 내려주면 훨씬 부드럽고 색도
노란 계란말이를 만들 수 있어요~



스팸통 크기에 맞춰서
계란말이를 만들어주세요



계란말이까지 만들어주면
전복김밥(김만복김밥) 재료의 반은 완성이에요!
스팸통을 이용해서 눌러 찍어서
스팸통에 넣기 좋게 계란말이를 잘라주세요



가위로 잘게 잘라준 전복 내장과
참기름 0.5스푼을 넣고 중약불로 한참 볶아주세요
비린내와 수분기가 날아가도록 볶아주세요



밥 2공기와 참깨를 넣고 볶아주세요~
한 공기 반 넣었다가 너무 진해서
반 공기 추가해서 총 2공기 넣었어요~!



잘 볶음 전복내장밥을 먼저 넣어주세요
숟가락을 이용해서 꾹꾹 눌러 담아주세요~



스팸통을 이용해서 잘라둔 계란말이를
전복내장밥 위에 넣어주세요



한 번 더 전복내장밥을 꾹꾹 눌러 담아주세요



김을 바닥에 깔아준 후
스팸통에서 완성된 전복주먹밥을 꺼내고
김으로 돌돌 말아주세요



그러면 비주얼도 완벽한 전복김밥,
제주 김만복김밥 만들기 완성이에요!!
전복김밥 한 덩이를 4등분 해주면 딱 좋아요~



'네모난 모양은 어떻게 만들지?' 하고
아주 잠깐 고민했다가 스팸이 생각나서
스팸통에 만든건데 제주 김만복김밥도
스팸통에 담아서 만드나봐요ㅋㅋㅋ
크기가 진짜 너무 똑같아서 놀랐거든요ㅋㅋㅋ



고소한 전복 내장밥이랑 김 그리고
달달하고 부드러운 계란말이라서
진짜 너무 맛있게 먹었어요!!
남편이랑 진짜 끝까지 감탄하면서 흡입!!



19년도에 (시)부모님이랑 갔을 때 찍은건데
이렇게 보니 제가 만든 전복 김밥이
제주 김만복김밥보다 내장이 훨씬 듬뿍,,?
무튼! 전복 내장 요리인 전복김밥 강추에요!!


전복내장 요리인 전복김밥으로
오늘도 맛있는 한 끼 되세요 :D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