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남은 족발 요리법 불족발 소스 만들기

728x90
반응형
728x170





미니족발 사다가 먹고 남아서
냉동실에 넣어뒀던 걸로 불족발 만들어서
먹으면 맛있을 것 같아서 불족발 소스
만들어서 미니족발로 불족발 만들어 먹었어요!



남은 족발 요리법 불족발 만들기



집 근처에 약선족발이라고 맛집이 있어서
거기에서 족발 앞다리를 종종 사다 먹는데
전 미니족발을 더 좋아하거든요ㅎㅎ
근데 미니족발은 갈 때마다 없어서 못 먹었다가
지난번에 갔는데 미니족발이 있는거예요!!
그래서 사려는데 한 팩 7천원, 세팩 만오천원!
그럼 3팩 사야지 개이득 아닌가요?ㅋㅋㅋ



그래서 미니족발 3팩을 사왔는데
양이 진짜 엄청 많아서 열심히 먹었는데도
거의 반이 남아서 냉동실에 넣어뒀다 먹었어요

필수재료

남은미니족발800g, 고추장3T,
고춧가루1T, 올리고당2T, 맛술1T, 다진마늘1T,
케찹0.5T, 간장0.5T, 참기름0.5T

선택재료

기름1T, 파반컵, 청양고추2개


ෆ 계량기준 ෆ
1T(큰술) = 테이블스푼 = 약15ml = 15cc
1t(작은술) = 티스푼 = 약5ml = 5cc
1cup(컵) = 200ml = 200cc

계량스푼 1T = 밥숟가락 두 스푼
계량스푼 1t = 밥숟가락 반 스푼




팬에 기름 1스푼과 파 반 컵을 넣고
볶아서 파기름을 내주세요



냉장고에서 하루동안 해동한
남은 미니족발 800g을 넣고 볶아주세요



고추장 3스푼, 고춧가루 1스푼, 올리고당 2스푼,
맛술 1스푼, 다진마늘 1스푼, 케찹 0.5스푼,
간장 0.5스푼, 참기름 0.5스푼을 넣고 볶아주세요

더 매콤한 불족발을 위해서
청양고추 2개를 송송 썰어서 넣어줬어요~



너무 간단하게 불족발 완성아닌가요?ㅎㅎ
파기름 내주고 남은 족발 넣어주고
양념 넣고 볶아주면 불족이 완성돼요ㅋㅋㅋ



맵게 드시고 싶은 분들은 청양고추도
꼭 썰어 넣어서 드세요!! 짱맛탱!!
청양고추 안 넣으면 달달한 맛이 강하거든요~
청양고추 넣었더니 진짜 제대로 취저!



남편도 처음엔 "불족발~??" 하더니 먹고
"와 이제 불족발도 안 사 먹어도 되겠다"고ㅋㅋㅋ
이날 맥주랑 먹었는데 술안주로 정말 최곱니다ㅠㅠ


남은 족발 요리인 불족발로
오늘은 맛있는 안주 한 끼 되세요 :D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