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갈치조림 맛있게 하는 법 백종원 갈치조림 황금레시피

728x90
반응형
728x170





오랜만에 갈치조림 만들어 먹었어요~
원래 생선조림 먹을 때 해먹던 양념이 있는데
요즘에 다양한 레시피로 만들어 먹기
해보는 중이라고 했었잖아요?
그래서 갈치조림 양념 레시피 찾아보는데
바로 백종원 갈치조림이 나오더라고요~



백종원 갈치조림 황금레시피



그래서 찾아봤더니 골목식당 갈치조림이
있길래 골목식당 백종원 갈치조림 만들었어요!



골목식당 백종원 갈치조림에는
무, 갈치 그리고 대파만 들어가는데
무조림보다는 감자조림을 훨씬 좋아해서
감자도 추가해서 만들어 먹었어요ㅎㅎ

필수재료

갈치한팩, 무5cm,
새우젓2T, 다진마늘2T, 고춧가루2T,
들기름2T, 대파

선택재료

감자大한개, 청양고추, 홍고추


ෆ 계량기준 ෆ
1T(큰술) = 테이블스푼 = 약15ml = 15cc
1t(작은술) = 티스푼 = 약5ml = 5cc
1cup(컵) = 200ml = 200cc

계량스푼 1T = 밥숟가락 두 스푼
계량스푼 1t = 밥숟가락 반 스푼




골목식당 백종원 갈치조림은
갈치를 소금에 절였다가 만드는게 팁이에요!
갈치를 볼에 담아 소금에 절여주세요



굵은소금 반 스푼을 골고루 뿌려준 후
뒤집어서 한 번 더 반복해 주세요!
굵은소금 1스푼 넣어주면 돼요~



갈치를 30분 동안 소금에 절여준 후
물에 씻어서 준비해 주세요~
씻으면서 지느러미도 제거해 주세요!



1cm 두께로 자른 무와 감자를 깔아주세요
무를 밑에 깔아줘야 바닥에 갈치가 눌어붙지
않아서 바닥에 깔아주는게 좋아요~



그 위에 손질한 갈치를 얹어주세요



무 위에 잘 깔아주면 돼요~
이마트에서 갈치 한 팩 사온건데
갈치 8토막 들어 있었어요!



쌀뜨물 400ml를 넣어주세요~
저는 500ml를 넣어서 좀 오래 끓였는데
400ml 넣으면 딱일 것 같아요!



새우젓 2스푼과 다진마늘 2스푼을 넣고



들기름 2스푼과 고춧가루 2스푼을 넣고
강불에서 끓기 시작하면 5분 동안 끓여주세요



어슷 썬 대파와 청양고추, 홍고추를 넣고
중불로 10분~15분 끓여주세요!



쌀뜨물을 많이 넣어서 강불로
5분 더 끓여서 더 조려줬어요!



그러면 간단하게 골목식당
백종원 갈치조림 완성이에요!!
갈치조림 비주얼 예술이죠??ㅎ_ㅎ



갈치조림도 맛있게 잘 조려지고
무랑 감자도 1cm 두께로 얇게
썰어서 오래 끓이지 않아도 잘 익어요!



골목식당 백종원 갈치조림은 단맛을
내주는 재료가 안 들어가서 평소에 먹던
생선조림보다는 생선찌개 맛에 가깝더라고요!
그래도 밥도둑이라서 맛있게 먹었어요>_<


골목식당 백종원 갈치조림으로
오늘도 맛있는 한 끼 되세요 :D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