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닭볶음탕 황금레시피 백종원 닭볶음탕 만드는법

728x90
반응형
728x170





닭요리하면 어떤게 생각나세요?
저는 초등학교 때부터 혼자서 해먹었던 것 중
하나가 닭볶음탕이라서 닭볶음탕이
가장 먼저 생각나고, 친숙한 메뉴에요ㅎㅎ
초등학교 때 해먹던 레시피랑
최근에 해먹는 레시피 2가지가 있는데
이번에는 백종원 레시피로 해먹었어요!



백종원 닭볶음탕 만드는법



이번에 백종원 닭볶음탕 양념을
찾아보니까 최근에 해먹는 레시피랑
들어가는게 맛술 빼고 똑같더라고요~



아무튼! 오늘은 제 레시피 말고
백종원 닭볶음탕 레시피 준비했어요!

필수재료

닭한마리, 감자2개, 양파한개,
고추장3T, 간장3T, 고춧가루3T,
다진마늘3T, 맛술1.5T, 설탕1.5T, 후추0.5t

선택재료

당근, 파


ෆ 계량기준 ෆ
1T(큰술) = 테이블스푼 = 약15ml = 15cc
1t(작은술) = 티스푼 = 약5ml = 5cc
1cup(컵) = 200ml = 200cc

계량스푼 1T = 밥숟가락 두 스푼
계량스푼 1t = 밥숟가락 반 스푼



냄비에 닭 한 마리를 넣고 끓이다가
물이 끓기 시작하면 3분 더 끓여주세요!



그러면 이렇게 거품이 생기면서 익어요!



한 번 삶은 닭은 물로 헹궈
불순물을 제거해 준비해 주세요~



냄비에 준비한 닭 한 마리를 넣고
감자와 당근을 넣어주세요



준비한 양념을 넣어주세요

<백종원 닭볶음탕 양념>

고추장3T, 간장3T, 고춧가루3T,
다진마늘3T, 맛술1.5T, 설탕1.5T, 후추0.5t



물 3컵(600ml)을 넣어주세요



국물이 끓기 시작하면 뚜껑을 닫고
10분 동안 팔팔 끓여주세요~



양파와 대파를 넣고 끓여주세요
닭볶음탕 국물이 졸아들면서
줄어들 때까지 보글보글 끓여주면



간단하고 맛있는 닭볶음탕인,
백종원 닭볶음탕 완성이에요!!
닭볶음탕도 언제 먹어도 맛있는 메뉴>_<


백종원 레시피로 만들어 먹을 때마다
와 진짜 대단하다고 느껴지는게
뭘 해먹든 늘 밖에서 사먹을 때 맛이 나요!



지난번에 백종원 제육볶음은 기사식당이나
학교 급식으로 나오던 제육볶음 맛이었는데
닭볶음탕도 음식점에서 나오는 맛이더라고요~
이날도 너무 맛있게 먹었어요ㅎㅎ


백종원 닭볶음탕 레시피로
오늘도 맛있는 한 끼 되세요 :D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