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백명란젓 파치 명란젓 요리 명란크림 리조또 만들기

728x90
반응형
728x170





원래도 명란요리랑 명란구이를 좋아해서
그냥 명란젓은 너무 짜서 백명란을 종종
주문해서 냉동실에 넣어두고 먹고 있었는데
TV에서 명란젓 파지를 보고 이번에 백명란젓
파지를 주문했는데 진짜 대박이에요!
그래서 이번에 백명란젓 파지 듬뿍 넣어서
명란크림리조또 만들어 먹었어요~



명란크림 리조또 만들기



명란구이 해먹으려고 그냥 백명란젓이랑
파지 둘 다 주문했는데 파지가 양은 두배인데
심지어 가격까지 천 원이 저렴해요!



상태 멀쩡한 백명란 알 긁어서 요리하면
뭔가 좀 아까웠는데 파지로 만드니까
듬뿍 넣어도 하나도 안 아깝더라고요ㅋㅋㅋ

필수재료

기름1T, 다진마늘2T, 양파반개,
명란젓4T, 밥1.5공기, 치킨스톡1t,
우유250ml, 생크림250ml

선택재료

양송이버섯3개


ෆ 계량기준 ෆ
1T(큰술) = 테이블스푼 = 약15ml = 15cc
1t(작은술) = 티스푼 = 약5ml = 5cc
1cup(컵) = 200ml = 200cc




팬에 기름 1스푼을 둘러준 후



다진마늘 2스푼을 볶아주세요



양파 반 개를 채 썰어서 넣어 볶아준 후



채 썬 양송이버섯을 넣고 볶아주세요
버섯은 아무거나 넣어도 돼요~



우유 250ml와 생크림 250ml를 넣고



물 100ml에 치킨스톡 1티스푼 넣고
치킨 육수를 만들어 넣어주세요



백명란젓 3스푼을 넣고 풀어주세요
마지막에 데코용 1스푼을 따로 얹었는데
이때 4스푼 다 넣고 요리해도 돼요~

백명란이 훨씬 덜 짠 명란젓이라서
그냥 명란젓 넣을 때는 2스푼 넣고 맛보면서
간을 해주는 게 좋을 것 같아요!
명란젓 반개가 한 스푼 정도에요~



밥 한공기 반(1.5개)을 넣어준 후
소스와 잘 섞어주면서 소스가
자작해질 때까지 끓여주세요~



그러면 밖에서 사 먹던 명란크림맛
명란크림리조또 완성이에요!
명란젓 1스푼은 데코용으로 얹어주기ㅎㅎ
핑크핑크한게 이쁘지 않나요?>_<



새우살을 넣고 크림리조또 만들려다가
냉동실에 소고기 남겨둔 게 있어서
버터에 구워서 같이 담아냈어요~
크림소스에 소고기 찰떡이라서 짱맛탱!



하,, 진짜 미친맛이에요ㅠㅠ 너무 맛있!
명란 왜 이렇게 맛있죠? 한 스푼 퍼서 먹으면
입에서 명란 식감이랑 맛이 퐝퐝!
한입 먹을 때마다 감탄했어요ㅋㅋㅋ



명란크림 리조또만으로도 충분히 맛있는데
버터에 구운 소고기까지 얹어먹으면 더 최고!
소스까지 깨끗하게 접시 설거지했어요ㅎㅎ


명란젓 요리인 명란크림리조또로
오늘도 맛있는 한 끼 되세요 :D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