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소고기 육포 만드는 방법 수제 육포 만들기

728x90
반응형
728x170





육포는 오븐으로도 만들던데
제 레시피는 식품건조기 레시피예요!
백설 소갈비양념 사용할 때마다 말했는데
육포 만들 때 백설 소갈비양념 쓰거든요~
근데 이게 진짜 편한데 짱맛탱!!ㅎㅎ



소고기 육포 만드는 방법



육포는 소고기를 얇게 저며서 말린 포로,
술안주 중 고급 술안주 중에 하나죠?
넷플릭스 드라마 킹덤에서도 육포가 나오는데
육포가 단백질 덩어리라서 기운이 뿜뿜!!



식품건조기 or 오븐, 백설 소갈비양념
그리고 육포용 고기만 있으면
정말 쉽게 육포를 만들 수 있어요~

필수재료

육포용고기2kg, 백설소갈비양념530g

선택재료

통후추6g


ෆ 계량기준 ෆ
1T(큰술) = 테이블스푼 = 약15ml = 15cc
1t(작은술) = 티스푼 = 약5ml = 5cc
1cup(컵) = 200ml = 200cc




고기는 육포용 고기라고 검색해서 사면돼요~
전 미트아울렛에서 육포용 고기 2kg 구매!
육포 만들기 딱 좋은 크기에 두께도 골라서
주문할 수 있어서 좋더라고요~



육포용 고기를 물에 담가 핏물을 빼주세요



핏물 장난 아니게 많이 나와요ㅋㅋㅋ
중간중간 물 갈아주면서 여러 번 빼주세요



핏물을 뺀 고기는 채에 받쳐 물을 빼주세요



백설 소갈비양념 530g을 넣고
고기에 양념이 배도록 조물조물해주세요



고기에 양념이 다 밸 때까지
조물조물해주세요



통후추 6g을 갈아서 넣고
한 번 더 섞으면서 조물조물해주세요
후추 맛이 더 나게 하고 싶으면
통후추 더 넣고 만들어주면 돼요~



신혼초 집들이 때 친구들이 사준
리큅 식품건조기 사용해서 만들었어요!



양념이 잘 밴 육포 고기를
식품건조기에 잘 펼쳐주세요~



육포 만들 때 2kg를 만드는 이유는
리큅 건조기 6단에 딱 들어가져서에요ㅎㅎ



식품건조기 사용설명서에 나와있는
온도와 시간에 맞춰 건조해 주세요
육포는 70도에서 5~8시간!



최소 시간인 5시간으로 맞춰줬어요!



아래쪽에서 뜨거운 바람이 나오면서
건조가 되는 방식이라서 한 시간에
한 번씩 건조기 층을 바꿔주세요~
맨 아래쪽에 있는 걸 위로 올려주면 돼요!



3시간 정도 지났을 때
육포들을 한 번씩 다 뒤집어 건조해 주세요
5시간 + 1시간 더해서 총 6시간 건조했어요



그러면 고급 술안주인 수제 육포,
소고기 육포 완성이에요!



육포 사 먹으려면 진짜 비싸잖아요??
육포용 고기랑 백설 소갈비양념만 있으면
정말 맛있게 저렴하게 많이 만들 수 있어요!



백설 소갈비양념 진짜 만능이에요ㅋㅋㅋ
소고기 육포 비주얼 판매용 육포 같지 않나요
울가족, 시가, 친구들, 친구 아부지까지!!
이 육포 먹고 안 반한 사람이 없어요ㅎㅎ



육포용 고기 주문하면 그람수 맞추느라
이렇게 자투리 부분이 꼭 들어있거든요ㅎㅎ
저는 그래서 첫날은 자투리 먹어요!



수제 육포 그냥 먹어도 맛있는데
마요네즈 찍어 먹으면 진짜 꿀맛!!
수제육포 맥주 안주로 완전 찰떡입니당!



건조기에 건조한 거라서 처음엔 따뜻해요
육포를 꺼내놓고 열기를 식혀준 다음에
식으면 지퍼팩에 담아 냉동실에 보관하면 돼요



친오빠가 육포를 진짜 좋아해서 택배로
육포 보내줬는데 조카도 먹더라고요ㅋㅋㅋ
암튼! 식품건조기 활용법 찾는 분들은 꼭
소고기 육포 한 번 만들어보세요!!


식품건조기 활용 소고기 육포 만들기로
오늘은 맛있는 안주 한 끼 되세요 :D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